Quick Link
채용/입찰/모집 공고 서울관광재단 국문브로슈어 서울관광재단 오시는길 서울관광 아카이브

자료실

보도자료
(시민관광팀)휠체어도 유모차도 가능! 누구나 접근 가능한 서울의 ‘착한 가게’ 소문내고 경품 받아 가세요
작성일 2021-06-08
조회 359

휠체어도 유모차도 가능! 누구나 접근 가능한 서울의 ‘착한 가게’ 소문내고 경품 받아 가세요

 - 서울관광재단, 6월 30일까지 시민참여형 ‘1층이 있는 삶과 여행’ 캠페인 이벤트 전개

 - 접근이 편리하거나 개선이 필요한 서울 시내 1층 관광편의시설을 추천하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 제공

 - 추천업소 접근성 개선을 통해 누구나 여행이 편리한 서울 유니버설 관광환경 조성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직무대행 주용태)은 오는 6월 30일까지 누구나 여행이 편리한 서울 조성의 일환으로 ‘1층이 있는 삶과 여행’ 캠페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 이를 통해 유니버설 관광에 대한 대시민 인식을 제고하고 장애인, 고령자, 영유아 동반자 등 관광약자를 위한 서울 유니버설 관광환경을 개선해나갈 계획이다.

     ※ 관광약자: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영유아 동반자를 비롯하여 의사소통, 이동의 제약 등으로 관광 활동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을 의미함


□ 이벤트 기간 내 응모 조건을 만족하는 숙박시설, 음식점 등 서울 시내 관광편의시설을 추천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경사로가 설치되어 있어 휠체어와 유아차 진입이 가능한 1층 매장 또는 1층에 있지만 10cm 이하의 단차가 있어 시설 개선이 필요한 매장, 두 조건 중 한 가지 필수조건을 만족하는 서울시내 관광편의시설을 추천하면 된다.

   ○ 장애인 화장실이 있거나 아기 의자를 포함한 영유아 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 곳을 제보하면 추가 조건을 만족하여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 단, 참여 건수는 1인당 10개소까지이며, 서울다누림광광 홈페이지(www.seouldanurim.net) ‘편의시설정보’ 게시판에 이미 등록된 유니버설 관광시설 인증업소를 추천할 경우 당첨 대상에서 제외된다.

   ○ 기한 내 응모한 참여자 중 조건 만족 업소를 추천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 유니버설 인증호텔 숙박권, 국민관광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500건 이상 추천업소 접수 시 이벤트는 조기 마감될 예정이다.


□ 상기 이벤트는 서울관광재단의 유니버설 관광환경 조성사업의 일환인 ‘관광편의시설 접근성 개선사업’ 및 ‘유니버설 관광시설 인증제’와 연계하여 진행된다. 시민 추천업소를 대상으로 현장검증을 통해 접근성 개선공사를 실시하거나 유니버설 관광시설 인증을 부여하여 누구나 여행이 편리한 서울을 앞당겨나간다는 계획이다.


□ 이경재 서울관광재단 시민관광팀장은 “작은 경사로 하나만 있어도 휠체어와 유아차 사용자를 포함한 누구나 1층이 있는 삶과 여행을 누릴 수 있다”며 “이번 캠페인에 많은 시민이 참여하여 유니버설 관광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이벤트 신청 기간은 6월 30일(수)까지이다. 참여 방법은 서울다누림관광홈페이지(www.seouldanurim.net)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필수조건 확인 후 메일(udkorea21@naver.com) 또는 SNS를 통해 매장 사진을 게시하면 된다.

   ○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사)한국유니버설디자인협회 (전화번호: 02-725-1941)로 문의하면 된다.


붙임. ‘1층이 있는 삶과 여행’ 캠페인 이벤트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