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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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글로벌마케팅팀)“서울야~호!” 트래블버블을 준비하는 서울과 함께, 서울관광 리부팅!
작성일 2021-06-14
조회 454

“서울야~호!” 트래블버블을 준비하는 서울과 함께, 서울관광 리부팅!

 - 서울관광재단, 온라인서울관광박람회 ‘Seoul Tourism Fair 2021' 개최

 - 서울 관광 업계 100개 사 대상 해외 홍보마케팅 및 비즈니스 상담 기회 제공

 - 아시아 5개 국가(대만, 태국,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대상 서울관광 홍보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직무대행 주용태)은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서울관광업계의 해외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8월 중 서울관광박람회 ‘Seoul Toursim Fair 2021(가칭, 이하 STF 2021)'을 개최한다.

  ○ 본 행사는 코로나19 발생 현황, 백신 접종 추이 등을 토대로 트래블버블 체결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는 아시아 5개 국가(대만, 홍콩,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의 여행 업계 관계자 및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개최되어 한국어ㆍ영어ㆍ태국어ㆍ중국어(번체)의 4개 국어를 제공한다.

 

□ 서울관광재단은 매년 주요 방한 시장을 설정, 서울 시내 관광 유관기관과 함께 현지에서 서울관광설명회를 개최하거나 관광박람회에 참가하는 등 서울관광 공동홍보를 진행해 왔다.

  ○ 2019년에는 7개의 행사에서 총 21개의 유관기관과 공동 홍보마케팅을 진행하였으나, 2020년에는 코로나 위기로 인해 행사 취소가 이어지면서 공동홍보를 진행하지 못했다. 이에 따라 올해는 서울관광박람회를 온라인으로 직접 개최하여 더욱 많은 기관에게 해외 홍보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 본 행사는 실제 박람회 현장의 핵심 콘텐츠인 업체별 홍보 부스, 참가자 간 1대1 화상 상담 등을 온라인 공간에서 구현한다.

  ○ 서울시 참가 업체ㆍ기관에게는 각각의 콘텐츠를 게시할 수 있는 전용 3D 홍보부스가 제공된다. 각 부스는 해당 업체의 특성을 반영하여 디자인되며, 회사 소개와 홍보영상 상영, 홍보물 업로드 등을 통해 방문객 대상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

  ○ 또한, 코로나19로 막혀 있는 서울 관광업계와 해외 업계 간 교류를 재개하기 위해 타깃 국가 약 50개 업체 바이어 초청을 통한 1대1 비즈니스 상담 기회를 제공한다. 진행기간 동안 상담 관리와 노쇼 방지를 위한 전문 인력이 투입되어 더욱 양질의 네트워킹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서울시 참가 업체ㆍ기관 모집은 5개의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7월부터 카테고리별 20개씩 총 100개의 업체를 모집 하여 서울관광 공동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 참가의 기준이 될 카테고리는 다음과 같다. ▴디스커버서울존(가칭): 서울 관광 패스인 ‘디스커버 서울패스’ 제휴 업체 ▴서울체험관광존(가칭): 서울 체험관광 플랫폼 'One More Trip' 등록 업체 ▴서울관광스타트업존(가칭): 서울관광재단 관광스타트업 지원 사업 대상 업체 ▴서울마이스존(가칭): 서울 MICE 얼라이언스 회원사 ▴서울관광파트너스존(가칭): RTO, 자치구 및 기타 관광 유관 기관


□ 이준 서울관광재단 글로벌마케팅팀장은 “현재 세계적으로 백신 접종과 트래블버블 체결 논의가 빠르게 진행되어, 관광 재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져 있는 상황”이라며, “위축되어 있던 서울관광업계가 이번 행사를 통해 해외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여, 다가올 관광 재개 흐름에 잘 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붙임1. Seoul Tourism Fair 2021 개최 관련 디자인(안).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