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Link
채용/입찰/모집 공고 서울관광재단 국문브로슈어 서울관광재단 오시는길 서울관광 아카이브

자료실

보도자료
(관광콘텐츠팀) 서울관광재단,‘한지 등(燈) 디자인 공모전’ 개최
작성일 2021-07-21
조회 583

서울관광재단,‘한지 등(燈) 디자인 공모전’ 개최

 - 2021 서울빛초롱축제 추진 관련 ‘한지 등(燈) 디자인 공모전’ 개최

 - 서울빛초롱축제 최초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지 등(燈) 제작 및 전시 예정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직무대행 최경주)은 금년 서울빛초롱축제에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전시하기 위해 ‘2021 서울빛초롱축제 한지 등(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 서울빛초롱축제는 한지 등(燈)을 주축으로 다양한 빛 조형물을 전시하는 축제로서, 2009년 처음 시작되어 많은 사랑을 받는 서울시 동계 대표축제이다.


□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지친 관광시민을 위한 ‘힐링, 도심 속 숲 이야기’를 주제로 다양한 한지 등(燈) 디자인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 한지 등(燈)에 관심 있는 개인 또는 5인 이내 팀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정해 최대 20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 특히 대상, 최우수상 수상 작품은 실제 한지 등(燈)으로 제작하여 2021 서울빛초롱축제에 전시될 예정이다.


□「2021 서울빛초롱축제 한지 등(燈) 디자인 공모전」은 8월 9일(월)부터 8월 23일(월) 오후 6시까지 총 2주간 신청을 받으며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상세한 모집 요강은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http://www.sto.or.kr/unitrcrit)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홍재선 서울관광재단 관광콘텐츠팀장은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서울빛초롱축제의 역사상 최초로 시민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지 등(燈)을 제작하는 것이기에 더욱더 뜻깊다”라며,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많은 시민이 우리의 전통 한지 등(燈)에 관심을 갖게 되고, 더 나아가 신진작가를 육성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1. ‘2021 서울빛초롱축제 한지 등(燈) 디자인 공모전’ 포스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