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Quick Link
채용/입찰/모집 공고 서울관광재단 국문브로슈어 서울관광재단 오시는길 서울관광 아카이브 퀵메뉴 닫기

자료실

보도자료
(스마트관광팀) 서울에서 아름답고 행복했던 순간'은 ‘서울관광 100초 영화제’’영상 공모전 수상작 19개 선정
작성일 2021-10-19
조회 462

서울에서 아름답고 행복했던 순간'은?

 ‘서울관광 100초 영화제’’영상 공모전 수상작 19개 선정

  - “Seoul in the Moment” 주제로 서울에서의 아름답고 행복했던 순간을 담는 영상 공모전 개최하고, 수상작 19개 선정

  - 수상작은 서울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 비짓서울TV(VisitSeoul TV) 통해 진솔한 서울 홍보콘텐츠로 전 세계 확산 예정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8일 서울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인 비짓서울TV(youtube.com/visitseoul)를 통해 개최된 ‘서울관광 100초 영화제’ 영상 공모전에서 최종 19개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 이번 공모전은 ‘서울에서의 아름답고 행복했던 순간’을 주제로 지난 7월 12일부터 9월 26일까지 공모 접수가 진행되었으며,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대상 1인(팀), 최우수상 2인(팀), 우수상 6인(팀), 장려상 10인(팀)이 선정되었다.

   ○ 당초 공모전 접수기간은 8월 13일까지였으나, 코로나19 대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격상됨에 따라 9월 26일까지로 연장되었다. 

   ○ 수상작들은 온라인 지표(20%)와 오프라인 지표(80%)의 합계 점수를 기준으로 최종 선정되었는데, 5인의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점수를 기준으로 한 오프라인 지표뿐 아니라, 영상의 조회수, 추천 및 댓글 수를 반영한 온라인 지표를 평가에 반영해 영상의 완성도와 작품성뿐 아니라 대중적인 공감 및 호응도까지 두루 고려하였다. 

 

□ 영예의 대상은 서울에서 딸이 아버지에게 전하는 이야기를 담은 ‘IST FILMS’팀의 ‘서울에서’ 라는 제목의 영상이 선정됐다. 

   ○ ‘IST FILMS’(구수한·최재웅)팀은 한복을 입고 등장한 주인공이 아버지에게 서울의 다양한 면모를 내레이션을 담아 전하는 감성적인 영상이지만, 반전 스토리로 위트를 담았다.


□ 최우수상은 ‘ETHAN KIM’팀의 ‘SEOUL & YOUㅣ서울에서의 아름답고 소중한 순간들’과 ‘한음’팀의 ‘기억이 묻어있는 도시’ 등 두 개 작품이 선정되었다. 

   ○ ETHAN KIM(김태수)팀의 작품은 전통과 현대, 고요와 활기 등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서울의 대조적인 매력들을 담고 있으며, 한음(황준섭·남다영·신용범·양동규·유백현·최정인·김성수·이나금)팀의 작품은 서울에서 쌓아온 다양한 인생의 추억들을 사진을 통해 되돌아보는 구성으로 영상을 담아냈다. 


□ 이외 우수상 6편과 장려상 10편은 첫사랑, 친구, 가족과의 추억 등 시민들이 서울에서 경험한 저마다의 이야기를 담은 다양하고 진정성 있는 영상들이 선정되었다. 


□ 선정된 총 19개 영상은 서울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인 비짓서울TV(youtube.com/visitseoul)를 통해 11월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서울에 대한 시민들의 진솔한 사연과 추억이 담긴 진정성 있는 콘텐츠로 글로벌 비짓서울TV 구독자들에게 서울의 매력을 전할 예정이다. 

    ○ VisitSeoul TV는 45만 명의 글로벌 구독자를 보유한 서울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로, 서울관광에 관련한 다양하고 트렌디한 정보와 소식을 영상 콘텐츠로 전하고 있다.


□ 이혜진 서울관광재단 스마트관광팀장은 “이번 서울관광 100초 영화제를 통해 서울시민 저마다의 아름다운 추억과 풍경을 담은 진솔한 콘텐츠를 확보할 수 있었다”라며 “비짓서울TV를 통해 송출되는 이 영상들을 통해 서울시민은 물론 서울을 사랑하고 그리워하는 전 세계 구독자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가 전해지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붙임 1. 영상 공모전 포스터.

      2. 영상 공모전 수상작 이미지. 

      3. 전체 수상작 명단.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