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Quick Link
채용/입찰/모집 공고 서울관광재단 국문브로슈어 서울관광재단 오시는길 서울관광 아카이브

자료실

보도자료
(서울관광재단)이렇게 예쁜 지도 보았어요? MZ세대 감성의 ‘서울 일러스트 관광지도’ 공개
작성일 2022-01-18
조회 1377

이렇게 예쁜 지도 보았어요? 

MZ세대 감성의 ‘서울 일러스트 관광지도’ 공개

   - 산으로 둘러싸인 서울의 지형 특성과 관광자원별 매력을 일러스트 디자인으로 구현

   - SNS 트렌드 반영된 ‘서울관광 버킷리스트’ 포함, 엽서도 함께 구성

   - 서울 소재 관광안내소와 공식 관광정보 웹사이트(www.visitseoul.net)에서 무료 배포 중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MZ세대 감성에 맞추어 일러스트 디자인으로 신규 제작된 ‘서울 일러스트 관광지도’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 서울 일러스트 관광지도는 스마트폰이 보급됨에 따라 기존 관광지도의 활용도가 낮다는 점을 고려하여, 감성적인 일러스트와 신규 관광명소들을 수록하여 소장하고 싶은 지도로 표현한 것에 중점을 두었다.


□ 서울 일러스트 관광지도에는 관광객 선호도 및 화제성을 바탕으로 선별된 서울의 대표 관광자원과 신규 관광자원이 총 56곳 수록되었다. 

  ○ 트립어드바이저 내 ‘서울의 관광명소’ 여행자 선호 인기 순위 및 포털사이트, SNS 언급 횟수 등에 근거하여 관광자원을 선별하였다.


□ 특히 ‘서울관광 버킷리스트’를 통해 네이버 블로그 키워드 및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등 SNS 최신 트렌드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구성된 서울여행 시 꼭 해보면 좋은 추천 경험 목록 20가지를 확인할 수 있다. 


□ 또한 지도 후면에는 관광객들이 자신만의 서울관광 버킷리스트를 작성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서울 여행 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 서울 일러스트 관광지도는 총 3만부가 발행되었으며, 시내 및 공항에 위치한 관광안내소, 관광정보센터 등에서 ‘서울 일러스트 엽서’와 함께 무료로 배포 중이다. 


□ 서울시 공식 관광정보 웹사이트(www.visitseoul.net)에서도 내려받을 수 있으며, 지도 후면 하단의 QR코드 인식 시에도 접속 가능하다.


□ 홍재선 서울관광재단 관광콘텐츠팀장은 “서울 일러스트 관광지도 발행을 통해 서울에 위치한 대표 관광자원들의 숨은 매력을 발굴하고, 신규 관광자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붙임. 서울 일러스트 관광지도 전/후면 이미지 각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