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Quick Link
채용/입찰/모집 공고 서울관광재단 국문브로슈어 서울관광재단 오시는길 서울관광 아카이브 퀵메뉴 닫기

자료실

보도자료
(시민소통팀) 음악과 함께 서울 관광의 회복을 기원해요! ‘서울관광 회복 콘서트’ 성료
작성일 2022-05-06
조회 359

음악과 함께 서울 관광의 회복을 기원해요!

‘서울관광 회복 콘서트’성료

- 서울관광플라자 개관 1주년 맞아 클래식 음악 콘서트 진행

- 하나은행과 함께 ESG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시민 대상 무료 음악 콘서트 진행

- 시민, 서울관광플라자 입주사, 서울관광재단 임직원 등 200여명 참석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하나은행과 함께 서울관광플라자 개관 1주년을 맞이하여 5월 4일 ‘서울 관광 회복 콘서트’를 서울관광플라자에서 진행했다.

○ 서울관광플라자(서울시 종로구 청계천로85)는 서울관광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2021년 개관하여 서울관광의 컨트롤 타워로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오고 있다.

○ 하나은행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콘서트는 클래식 실내악 공연으로 서울관광플라자 1층 로비에서 11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약 1시간 진행됐다.


□ 이번 콘서트는 엔데믹 시대를 맞이하여, 팬데믹으로 침체됐던 관광업계의 회복을 기원하고 서울관광플라자를 개관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시민 대상 사회공헌 행사로 기획됐다.


□ 콘서트는 심포니 송(Symphony Song) 공연팀이 진행했으며 지휘자 함신익 예술감독의 해설을 시작으로 헝가리안 무곡, 리베르탱고 등 다양한 곡이 연주됐다.

○ 콘서트에 연주곡들은 잘 알려진 한국 가곡 <첫사랑>을 포함하여 이탈리아, 프랑스, 독일 등 다양한 국가의 곡들로 구성돼 관광시장 회복에 대한 염원을 담았다.

○ 심포니 송은 2014년 창단하여 서울시 지정 전문예술 단체 및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우수 전문예술 단체로 지정된 오케스트라다.


□ 이날 콘서트에서는 시민뿐 아니라 서울시관광협회, SK네트웍스, 서울 관광 스타트업 등 다양한 서울관광플라자 입주사가 참석하여 라이브 음악과 함께하는 점심시간을 보냈다.

○ 공연은 연주팀과 관객들이 대화하고 소통하는 형태로 이뤄졌으며 관객들인 공연 중 손뼉을 치고 몸을 흔들며 호응하였다. 특히 리베르탱고 공연 중에는 관객과 함신익 지휘자가 함께 탱고 리듬에 맞춰 춤을 춰 주목을 받았다.

○ 콘서트에 참석한 한 시민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처음 참석한 클래식 음악 공연이었다”라며 음악과 함께 하는 점심시간을 보내 뜻깊었다고 말했다.


□ 길기연 대표이사는 “음악은 모두를 치유하는 힘이 있다”라며 “이번 콘서트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지친 관광업계와 시민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달하고자 기획되었다. 이제 곧 서울관광의 완전한 회복이 이루어지리라 기대하며 서울관광재단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업계지원과 서울홍보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서울관광 회복 콘서트 현장사진 4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