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Quick Link
채용/입찰/모집 공고 서울관광재단 국문브로슈어 서울관광재단 오시는길 서울관광 아카이브 퀵메뉴 닫기

자료실

보도자료
(MICE뷰로팀) 2022 MICE 글로벌 전문가 발대식 개최 ‘MICE 업계의 별이 될게’
작성일 2022-05-12
조회 488

2022 MICE 글로벌 전문가 발대식 개최 ‘MICE 업계의 별이 될게’

- MICE 산업의 전문 인력 양성 신호탄 ‘MICE 글로벌 전문가 발대식’ 개최

- 선발된 265명 대상 이론 교육 및 현장 실습 7개월간 진행 예정

- 엔데믹 시대를 위한 관광 및 MICE 산업 분야의 미래 인재 양성 기대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2022 MICE 글로벌 전문가 발대식을 5월 10일(화) DDP 서울 온(SEOUL ON)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 MICE 글로벌 전문가란, 서울관광재단에서 MICE 전문성을 갖춘 MICE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으로 올해 선발된 265명의 MICE 글로벌 전문가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발대식이 개최되었다.

○ 이번 발대식은 2022 MICE 글로벌 전문가의 포부를 담은 ‘MICE 업계의 별이될게’를 슬로건으로 진행됐다.


□ 2022년 MICE 글로벌 전문가(서포터즈, 인재뱅크) 합격자 265명은 약 7개월 동안 MICE 기본 교육, 직무/취업/홍보 관련 심화 교육을 수강하고, 실제 서울에서 진행되는 대표적인 MICE 행사의 현장 운영 요원으로 활동하며 MICE 인재로서의 종합적인 역량을 키워나갈 예정이다.

○ 특히 이번 MICE 글로벌 전문가 프로그램은 엔데믹 이후 코로나 이전의 관광 수요가 완전히 회복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선제적으로 MICE 산업의 폭발적인 인력 수요에 대응하고자 기획됐다.


□ 그 외에도 취업 희망 기업의 멘토로부터 조언을 받을 수 있도록 ‘MICE 멘토링 콘서트’를 개최할 계획이며, 컨벤션 기획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에 대하여는 전형료를 지원한다.


□ 또한, 서울관광재단 가상 회의 플랫폼인 ‘버추얼서울’을 활용한 공모전을 개최하여, MICE 글로벌 전문가의 미팅테크놀로지 경험을 한층 더 향상시킬 예정이다.


□ 2022 MICE 글로벌 전문가 발대식에서는 MICE 글로벌 전문가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 및 MICE 산업의 이해를 주제로 한 특별강연도 함께 진행됐다.

○ 기본 소양 특별 강연은 ‘나는 어떤 별이 되고 싶은 걸까?’라는 주제로 컨빈인 문자영 대표와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들이 갖춰야 할 소양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 MICE 산업의 이해 특별 강연은 동덕여대 허준 교수가 ‘MICE 전문가라면 알아야 할 6가지’를 강의하여 실질적으로 학생들이 준비해야 할 사항들과 실제 MICE 업계 현황에 대하여 알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 끝으로, 특별강연 내용을 확인하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여, 학생들의 행사 몰입도를 높였다.


□ 박진혁 서울관광재단 MICE뷰로팀장은 ‘MICE 업계가 회복되어 우수한 인력에 대한 수요가 많은 이 시기에 탄탄한 교육 프로그램과 실무적인 현장 운영요원 경험 등을 통해 준비된 MICE 인재를 양성하겠다 ’라고 밝혔다.



붙임. MICE 글로벌 전문가 발대식 사진 6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