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Link
채용/입찰/모집 공고 서울관광재단 국문브로슈어 서울관광재단 오시는길 서울관광 아카이브

자료실

보도자료
(MICE지원팀) ”언제나 서울과 연결되어 있어요” 서울관광재단,‘2021 버추얼 마이스 쇼’온라인 개최
작성일 2021-07-20
조회 1101

“언제나 서울과 연결되어 있어요” 서울관광재단,‘2021 버추얼 마이스 쇼’ 온라인 개최

 - 서울관광재단, 7월 21일~22일 버추얼 서울 플랫폼에서 ‘2021 버추얼 마이스 쇼:서울 라이브 온’ 개최

 - 기업회의·인센티브 관련 107개사(국내 26개, 해외 81개) 참가, 화상 비즈니스 상담으로 네트워킹 예정 

 - 서울 랜선체험, 버추얼 팀빌딩 프로그램 등 다양한 버추얼 콘텐츠 체험 기회 제공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직무대행 최경주)은 코로나19로 위축된 MICE산업의 회복을 위해 7월 21일(수)부터 22일(목)까지 양일간 버추얼 서울 플랫폼에서 「2021 버추얼 마이스 쇼 : 서울 라이브 온」을 개최한다.

  ○ ‘버추얼 서울’ 플랫폼은 서울관광재단이 2020년 개발한 버추얼 데스티네이션 플랫폼으로 ‘2020 UIA 아태총회’ 등 다양한 국제행사에서 사용되고 있다.


□ 「2021 버추얼 마이스 쇼」는 ‘Always Connect ON Seoul’이라는 슬로건을 토대로 코로나19 이전, 이후에도 서울은 멈춰있지 않고 언제나 연결되어 있음을 보여주는 국내·외 MICE 업계 참가자간 네트워킹의 장으로 기획되었다. 


□ MICE 분야 중 기업회의 및 인센티브 부문을 대상으로 올해 처음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국내·외 기업회의·인센티브 관련 107개사가 참가하여 1:1 화상 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단절된 네트워킹을 도모한다.


□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기업회의·인센티브 수요가 높은 아시아 8개국 81개사 바이어와 서울마이스얼라이언스(SMA) 회원 26개사가 셀러로 참여한다. 


□ 서울관광재단은 이번 행사에 인기방송인 줄리엔강과 이승희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서울 브랜드 쇼케이스’와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서울마이스얼라이언스 회원사들의 다양한 매력을 알리는 ‘SMA 피칭세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 ‘서울 브랜드 쇼케이스’ 세션에는 ‘Sustainable Transformation ON’을 주제로 코로나 19상황에서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서울 관광· MICE 홍보 및 MICE 신규 유치 발굴을 위한 2021 PLUS SEOUL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 ‘SMA 피칭세션’은 서울 MICE 얼라이언스 회원사 5곳의 유니크한 매력을 ‘라이브 커머스’ 형식으로 홍보하고 코로나 이후 서울 방문 시에도 사용할 수 있는 자사 상품을 이벤트를 통해 증정한다. 


□ 또한, 서울에 방문하지 못하는 상황에서도 서울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팀빌딩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버추얼 콘텐츠 ‘서울 랜선 체험’과 ‘버추얼 서울 플레이그라운드’로 해외 기업회의·인센티브 바이어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 ‘서울 MICE 랜선 체험’은 서울의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 KIT로 구성하여 진행하는 랜선체험과 360VR 영상으로 서울의 MICE베뉴를 랜선답사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서울을 소개할 예정이다.

   ○ MICE 팀빌딩 게임 ‘버추얼 서울 플레이그라운드’는 2021년 오픈한 서울만의 MICE 게이미피케이션 콘텐츠로 가상 서울 체험과 행사 참가자 간 네트워킹을 지원한다.


 □ 곽도휘 서울관광재단 MICE지원팀장대행은 “코로나19로 기업회의·인센티브 산업의 어려움이 길어지고 있어 안타깝다”면서 “이번 2021 버추얼 마이스 쇼를 통해 국내외 MICE산업 관계자들이 서로 소통하며, 넥스트노멀 시대의 MICE행사를 준비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붙임 1. 「2021 버추얼 마이스 쇼 : 서울 라이브 온」 사진 2매

     2. 「2021 버추얼 마이스 쇼 : 서울 라이브 온」 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