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Link
채용/입찰/모집 공고 서울관광재단 국문브로슈어 서울관광재단 오시는길 서울관광 아카이브

자료실

보도자료
(관광안내팀) 서울글로벌문화체험센터, 내외국인 교류를 위한‘특별한 봄놀이’이벤트 시작
작성일 2021-04-05
조회 683

서울글로벌문화체험센터,

내외국인 교류를 위한‘특별한 봄놀이’이벤트 시작

 - 봄맞이 온라인 이벤트를 시작으로 온라인 체험프로그램 본격 운영 

 - 내외국인 교류를 위한 SNS 이벤트, 체험프로그램 등 기획

 - 참여자 대상, 추첨을 통해 문화체험 키트, 프로그램 참여 기회 등 제공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은 오는 9일부터 서울글로벌문화체험센터에서 문화교류를 위한 봄맞이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4월 한 달간 집중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 “서울글로벌문화체험센터”(이하 글로벌문화체험센터)는 문화체험,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 내외국인 문화교류를 위한 외국인 지원시설로써, 지난 2009년 3월 개관 이래 매년 약 1만명 규모의 방문객이 방문하며 명동의 내외국인 문화교류의 중심 시설로 성장했다. 

  ○ 글로벌문화체험센터는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에 거주하는 외국인을 위한 서울 생활 정보 안내 및 관광안내 서비스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내외국인 교류를 위한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고 이를 위한 시설을 대관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글로벌문화체험센터는 봄을 맞아 코로나19로 위축된 내외국인 교류를 장려하기 위해 2021년 4월 9일부터 4월 30일까지 ‘특별한 봄놀이’ 이벤트를 추진한다. 서울의 관광지, 문화, 음식 등을 주제로 운영되며 SNS 공유 및 해시태그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문화체험 키트, 프로그램 참여 기회 등을 기념품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서울글로벌문화체험센터 SNS 및 홈페이지(www.seoulculturalcenter.com) 통해 별도 공지할 예정이다. 


□ 이와 더불어 한국 역사 퀴즈, 글로벌 네트워킹 프로그램, 자개 공예 체험 등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세부적인 내용은 글로벌문화체험센터 SNS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글로벌문화체험센터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기존 오프라인 중심의 체험프로그램을 온라인 운영 방식으로 전환하여 운영 중이다.

  ○ 2020년 하반기부터 내외국인을 대상 온라인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하였으며 2021년에는 5월부터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 주요 프로그램으로 K-POP 댄스, 국가별 전통 놀이 등을 온라인 체험프로그램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 이준호 서울관광재단 관광안내팀장은 “코로나19로 대면 체험이 위축된 상황에서 비대면으로도 교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온라인 체험 이벤트와 향후 진행될 온라인 문화체험 프로그램에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