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Quick Link
채용/입찰/모집 공고 서울관광재단 국문브로슈어 서울관광재단 오시는길 서울관광 아카이브 퀵메뉴 닫기

자료실

보도자료
(산업협력팀) 서울시, 의료관광 협력기관 확대해 영역확장… 200개 기관 신규 모집
작성일 2021-07-28
조회 539

서울시, 의료관광 협력기관 확대해 영역확장…200개 기관 신규 모집

 - 의료기관, 외국인환자 유치기관, 관광분야 서비스 기관 대상… 8.12까지 모집

 - 웰니스 분야 신설, 협력기관 규모 확대(200여개)로 서울 의료관광 영역 확장

 - 공식 증서 제공과 함께 국내외 마케팅 기회, 체험비용 등 각종 지원… 의료관광 재도약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지속가능한 의료관광도시 서울을 함께 만들어나갈 협력기관을 새롭게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의료기관, 외국인환자 유치기관, 관광분야 서비스기관이며, 모집기간은 8월 12일(목)까지이다. 

  ○ 이번에 새롭게 선정될 협력기관은 ’22.1.1.부터 ’24.12.31.까지 3년간 서울 의료관광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함께 협력하게 된다.


□ 이번 협력기관 모집에는 웰니스 기관을 새로 추가하고, 협력기관의 규모 또한 200여개(현재 166개)로 확대해 의료관광 영역의 확장뿐만 아니라, 변화된 의료관광 트렌드에도 신속하게 대응하고자 하였다. 


□ 선정된 협력기관에는 △서울특별시 의료관광 협력기관 공식 증서(지정일로부터 3년간 유효) 제공과 함께, △공식홈페이지 및 헬프 데스크 등을 통한 온‧오프라인 홍보기회 △외국인 환자 유치를 위한 국내‧외 마케팅 △협력기관 간 네트워킹 △통역코디네이터‧픽업샌딩‧웰니스 체험비용 등을 지원한다.

  ○ 최종 선정된 기관은 오는 11월 12일(금)에 개최되는 서울의료관광협력기관 연례회의에서 증서 수여식 및 협력사 간 네트워킹을 진행할 예정이다.


□ 신청자격은 분야별로 상이하다. 서울시 소재 의료기관 및 외국인환자 유치기관의 경우, 2019.1.1. 이후 의료법 위반으로 등록취소 및 시정명령 받은 사실이 없는 기관이어야 한다. 관광분야 서비스기관은 서울시 소재 웰니스, 숙박, 쇼핑, 교통, 관광지 등 관련 시설이다.


□ 의료관광 협력기관은 1차 정량평가, 2차 정성평가, 3차 현장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선정한다. 심사 항목은 기관의 해외 의료관광객  수용환경, 국내·외 네트워크 구축현황, 의료관광객 유치계획 및 의료관광 협력기관과 협업계획 등을 종합 평가한다. 


□ 모집기간은 8월 12일(목) 18시까지이며, 참가신청 서식 등 관련 서류는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및 서울관광재단(http://www.sto.or.kr/)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로(seoul@radkorea.com)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운영사무국(070-5220-0325)으로 문의하면 된다. 


□ 최경주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코로나19로 감소된 의료관광 수요를 다시 회복하기 위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울 의료관광 환경을 조성하고, 서울의 뷰티‧웰니스를 포함한 의료관광 분야를 적극적  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서울의 뛰어난 의료기술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및 민관 협력 강화로 포스트코로나 시대 서울 의료관광이 재도약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붙임 : 서울의료관광 협력기관 모집 공고 포스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