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Quick Link
채용/입찰/모집 공고 서울관광재단 국문브로슈어 서울관광재단 오시는길 서울관광 아카이브 퀵메뉴 닫기

자료실

보도자료
(시민관광팀) 휠체어·유아차 모두 방문 가능! 서울 '착한 맛집' 소문내고 경품받아요!
작성일 2021-10-18
조회 356

휠체어·유아차 모두 방문 가능! 

서울 '착한 맛집' 소문내고 경품받아요!

 - 10월 18일부터 11월 5일까지  ‘유니버설 관광시설’ 방문 이벤트 개최

 - 재단 인증 ‘유니버설 관광시설’ 방문 후 후기를 올리면 호텔 숙박권, 커피머신 등 경품 제공

 - 유니버설 인증업소 홍보 및 이용률을 높여 선순환 효과 기대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누구나 여행이 편리한 서울 조성의 일환으로 오는 10월 18일부터 11월 5일까지 지난 ‘1층이 있는 삶과 여행 캠페인’에 이은 두번째 ‘열린 미식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 재단은 2019년부터 장애인, 고령자, 영유아 동반자 등 관광약자를 포함한 누구나 편리한 서울을 위해 물리적 환경 개선, 정보접근성 강화, 사회적 인식 대선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 이번 이벤트를 통해 유니버설 관광의 필요성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접근이 편리한 관광편의시설에 대한 홍보를 확산하여 유니버설 관광환경의 토대를 마련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관광약자: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영유아 동반자를 비롯하여 의사소통, 이동의 제약 등으로 관광 활동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을 의미


□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내 ‘유니버설 관광 인증시설’을 방문하여 SNS 후기를 작성하면 된다.

   ○ ‘유니버설 관광시설’은 서울다누림관광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서울다누림관광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 ‘유니버설 관광시설’을 방문하여 음식 사진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를 작성하여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된다. ‘유니버설 관광시설’ 로고 또는 아기의자, 경사로 등 편의시설 촬영 시 경품 당첨확률이 높아진다. 단, 참여 건수는 1인당 5건까지이며, 인증시설 한 곳당 1건의 참여 건수가 인정된다.

   ○ 호텔 숙박권, 커피머신, 소형빔프로젝터 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되어 있으며, 기한 내 응모한 참여자 중 선착순 300명을 대상으로 커피 기프티콘도 제공된다. 


□ 이번 행사는 서울관광재단의 유니버설 관광환경 조성사업의 일환인 ‘유니버설 관광시설 인증제’와 연계하여 진행된다.

   ○ 이벤트를 통해 시민에게 ‘유니버설 관광시설’을 홍보하여 인증업소 방문율을 높이고, SNS 게시글 확산으로 ‘유니버설 관광시설’을 홍보하고자 기획됐다


□ 이경재 서울관광재단 시민관광팀장은 “이번 홍보이벤트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장애인, 고령자, 영유아 동반자 등 누구에게나 접근이 편리한 유니버설 인증시설을 알게 되어 무장애 관광 환경이 조성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한편, 이벤트 신청 기간은 10월 18일(월)부터 11월 5일(금)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다누림관광 홈페이지(https://www.seouldanurim.net)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붙임. ‘1층이 있는 삶과 여행: 열린 미식가’ 캠페인 이벤트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