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Link
채용/입찰/모집 공고 서울관광재단 국문브로슈어 서울관광재단 오시는길 서울관광 아카이브

자료실

보도자료
(시민소통팀) 서울관광재단-(사)한국기자협회, ‘서울관광 홍보강화 및 상호 발전’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2022-01-21
조회 742

서울관광재단-(사)한국기자협회, 

‘서울관광 홍보 강화 및 상호발전’위한 업무협약 체결

 - 1월 20일, (사)한국기자협회와 ‘서울관광 홍보 강화 및 상호발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 해외 기자 대상 서울 홍보 지원 및 행사 지원 등 상호 협력 강화

 - 서울 관광 홍보를 위한 협력 사업 발굴 추진 등 시너지 효과 기대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과 (사)한국기자협회(회장 김동훈)는 1월 20일 오후 서울관광플라자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서울관광재단과 (사)한국기자협회는 서울관광 홍보 강화 및 발전을 위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하였다.

  ○ (사)한국기자협회는 1964년 설립돼 195개 회원사, 신문·방송·통신사 소속 현직 기자들 1만여 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대한민국 최대의 언론단체이다.


□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 종식 이후 폭발적으로 증가할 관광수요에 대응하여 국내・외 서울관광홍보 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 본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서울을 취재하는 해외 기자 대상으로 서울 투어 및 행사 지원 등 서울 관광 홍보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 내용이 주된 내용이다.

  ○ 업무 협약식에 이어 참석자들은 서울관광플라자를 투어하고 도심산악관광센터 설립 추진 계획 등 2022년도 서울관광재단 주요 사업계획들에 대해서 청취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외 기자 대상으로 서울을 전 세계에 홍보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돼 뜻깊다.”라며 “앞으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포스트코로나 시대 서울이 첫 번째 방문지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붙임. 서울관광재단 - (사)한국기자협회 업무협약 체결 관련 사진 3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