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관안내
서울관광플라자
시설 대관료
안내
서울관광플라자 시설 대관료 안내로 다목적홀, 1인 및 대형 스튜디오 등 여러 부대 시설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대관료 정보
1) 상기 대관료는 원 단위, 부가세 포함 입니다.
2) 시설 내 장비 사용료 포함 가격입니다.
3) 대관료 결제는 선불 이며, 계좌이체 만 가능합니다.
4) 행사종료일 기준 으로 지출증빙 발행해드립니다.
5) 대관일 7일 전 취소 100% 환불, 1~6일 전 취소 50% 환불, 당일취소 환불불가 입니다. ※ 이메일 접수 필요
6) 신청 유형별로 대관료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 서울시 및 서울관광플라자 입주사 : 무료
- 관광업계 및 학계 : 50%
- 주한 해외관광청, 서울시 출자ㆍ출연법인 및 공사, 지방 관광공사 및 재단 : 60%
- 서울시 관광협의회, 관광진흥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 법인(서울시 허가법인): 70%
- 서울관광플라자 협력스타트업 : 90%
- 서울MICE얼라이언스 회원사 : 90% -
대관 프로세스
1) 재단 홈페이지 내 대관 가능 시설, 일정, 대관료 확인
2) 희망하는 시설 및 일시 선택 후 대관 정보 입력
3) 발송된 대관 안내 문자 및 이메일 확인
4) 신청일 기준 7일 이내 전체 대관료 선입금 (계좌이체만 가능 / 미입금 시 자동취소)
5) 대관일자에 맞춰서 행사 진행
-
대관 유의사항
1)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 을 반드시 지키셔야 합니다.
2) 행사 전 자체 안전관리 담당자를 지정 해주시길 바랍니다.
3) 현재일로부터 7일 이후 1시간 단위 예약 만 가능합니다.
4) 대관 가능 시간은 평일 09:00~18:00 입니다.
5) 시설 이용 후 집기비품은 반드시 원상복구 해야 합니다.
6) 시설 내 취식 시 발생하는 모든 쓰레기는 직접 수거하셔야 합니다.
7) 실예약자 외 타인에게 대관을 양도할 수 없습니다.
8) 사용자의 과실/부주의로 시설물의 파손, 분실 등이 발생할 경우 손해배상책임이 있습니다.
9) 주의사항 미준수로 인한 사고발생 시 사용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10) 대관시간에는 행사 준비시간 및 퇴거시간을 포함하셔야 합니다.
11) 11층 스튜디오 대관의 경우 기본적인 촬영 오퍼레이팅 지원이 가능합니다.
12) 대관 확정은 입금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13) 과도한 전력량이 요구되는 행사의 경우 신청 전 대관 담당자에게 꼭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
14) 정치, 종교적 행사는 대관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5) 행사 진행 후 발생한 사용자의 유실물에 대해선 책임지지 않습니다.
16) 세금계산서는 행사일 기준 월말 일괄 발행됩니다. ※ 세금계산서 발행건에 대한 결제구분(영수/청구) 수정은 불가합니다.
17) 수집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 파기합니다.
18)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에 따른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파기합니다.
19) 행사와 관련한 홍보물 제작 시 서울관광재단 로고 및 명칭 사용은 불가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
주차
는 어떻게 하나요?
건물 기계식 주차장으로 차량 제원에 따라 주차이용이 제한될 수 있어 가급적 대중교통 이용 부탁드립니다.
재단 방문 시 30분 무료, 10분당 1,000원 (발렛비용 5,000원 기본발생)
주차관련 자세한 사항은 삼일빌딩 주차실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삼일빌딩 주차실: 02-2135-6717
※ 주차장 운영시간
- 평일: 07:00 ~ 00:00 (23시까지 출차 필수)
- 주말 및 공휴일: 08:00 ~ 20:00 (19시까지 출차 필수) -
와이파이
사용 가능한가요?
Plaza_Welcome 으로 접속하신 뒤 게스트 로 입장하시면 사용 가능합니다.
-
유선 랜
사용 가능한가요?
기본적으로 와이파이 사용을 안내 드리며, 행사 특성 상 유선 랜이 필요할 경우 신청 시 미리 협의가 필요합니다.
-
대관 전
시설 답사
가 가능할까요?
사전에 담당자와 일정 협의 후 가능하며 아래 안내된 정보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직통번호: 02-3788-8186
- 이메일: plaza@sto.or.kr -
주말에도
대관
가능한가요?
주말 및 공휴일 대관은 불가합니다.
-
안내문, 배너, 현수막
설치 등이 가능할까요? 가능하다면 사이즈는 어떻게 되나요?
간단한 X-배너 및 현수막 설치는 가능하며, 대관 시설별 상세 사이즈는 시설별 소개영상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쓰레기
처리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일반 쓰레기 및 재활용 쓰레기는 분리수거 후 쓰레기통에 처리 가능하지만,
행사 준비 때 발생하는 폐기물은 반드시 직접 수거 해가셔야 합니다. (음식물 쓰레기 포함) -
행사에 필요한
장비 대여
가능할까요?
각 대관시설에 구비되어 있는 장비(대관시설 상세안내 참고)는 자율적으로 사용 가능하며,
기타 장비는 사용자가 직접 준비하셔야 합니다. (고출력 장비 반입 시 사전문의 필수) -
가는 길
이 궁금합니다.
※ 지하철 이용 시
- 1호선 종각역 4번 출구 도보 6분
- 2호선 을지로입구역 3번 출구 도보 8분
- 1, 3호선 종로3가역 15번 출구 도보 9분
- 2, 3호선 을지로3다역 1번 출구 도보 9분
※ 버스 이용 시
- 173번, 701번 청계2가, 삼일교 하차 후 도보 2분
- 501번, 03번 종로2가, 삼일교(중) 하차 후 도보 3분 -
다른 대관 시설에 있는 장비
를 잠깐 빌릴 수 있을까요?
불가합니다.
-
오전 9시 행사 시작 예정인데,
오픈시간 더 일찍 당길 수 있나요?
불가합니다. 운영 시간은 09시~18시임에 따라 행사 준비시간 고려하시어 행사 시작시간 조정하셔야 합니다.
-
행사용 짐이 많습니다.
화물 엘리베이터
가 별도로 있나요?
서울관광플라자가 위치한 삼일빌딩 경우 별도 화물 엘리베이터가 없습니다.
행사 비품 운반은 승객용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셔야 하며, 짐이 많을 경우 승강기 보양 을 별도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승강기 손상 시 손해배상책임 발생)
※ 짐이 많을 경우 출퇴근 시간 승강기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행사 후
연회를 진행할 수 있는 식당
이 있나요?
서울관광플라자에서 대관 행사를 진행한 참가자 대상으로
2층 삼일 금룡 레스토랑 이용 시 결제 금액의 10%할인이 적용 됩니다.
식당 이용 시 할인 적용을 위해 담당자에게 미리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삼일 금룡 (←클릭)
다목적홀
대규모 행사 및 강연 등을 진행할 수 있으며, 파티션으로 공간을 두 개로 분할할 수 있습니다.
* 공간분할 시 방음불가
위치 | 서울관광플라자 4층 | 이용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
규모 | 180석 / 353.39㎡ | 장비현황 | AV시스템 완비 |
서울관광플라자 시설안내 다목적홀
시설개요
특징: 대규모 행사 및 강연 등 진행
규모: 353.39제곱미터, 강의식 130명 수용, 극장식 180명 수용가능
주요 장비현황 음향시스템 및 빔 프로젝터 완비
스크린 크기: 약 3,300mm * 1,900 mm
현수막 가능 사이즈(가로기준): 전면 6,000mm, 좌측 6,500mm, 우측 7,500mm 높이 2m30cm
-
대관시설 운영 정보
1) 운영시간: 평일 09:00 ~ 18:00 (공휴일 제외)
※ 행사 사전 준비 및 사후 정리를 위한 운영시간 외 출입/퇴실은 불가합니다.
2) 수용인원: 강의식 130명, 극장식 180명 -
장비 현황
프로젝터, 스크린, 음향시스템 (무선 마이크 2개, 유선 마이크 2개), 레이저포인터
-
대관료 정보
1) 대관료: 시간당 130,000원 (VAT 포함, 장비 사용료 포함)
2) 시설 내 장비 사용료 포함 가격입니다.
3) 대관료 결제는 선불 이며, 계좌이체 만 가능합니다.
4) 행사종료일 기준 으로 지출증빙 발행해 드립니다.
5) 대관일 7일 전 취소 100% 환불, 1~6일 전 취소 50% 환불, 당일취소 환불불가 입니다.
6) 신청 유형별로 대관료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 서울시 및 서울관광플라자 입주사 : 무료
- 관광업계 및 학계 : 50%
- 주한 해외관광청, 서울시 출자ㆍ출연법인 및 공사, 지방 관광공사 및 재단 : 60%
- 서울시 관광협의회, 관광진흥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 법인(서울시 허가법인) : 70%
- 서울관광플라자 협력스타트업 : 90%
- 서울MICE얼라이언스 회원사 : 90%
시민아카데미
시민아카데미는 시민 참여형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으며, 파티션으로 공간을 두 개로 분할할 수 있습니다.
* 공간분할 사용 시 방음불가
위치 | 서울관광플라자 4층 | 이용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
규모 | 80석 / 114.26㎡ | 장비현황 | AV시스템 완비 |
서울관광플라자 시설안내 시민아카데미
시설개요
특징: 시민 참여형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 가능
규모: 114.26제곱미터, 강의식 50명 수용, 극장식 80명 수용 가능 층고: 약 2,300mm
주요 장비현황: 음향시스템 및 빔프로젝터 완비 스크린 크기: 약 3,300*1,900mm
현수막 가능 사이즈(가로기준): 3,500mm
-
대관시설 운영 정보
1) 운영시간: 평일 09:00 ~ 18:00 (공휴일 제외)
※ 행사 사전 준비 및 사후 정리를 위한 운영시간 외 출입/퇴실은 불가합니다.
2) 수용인원: 강의식 50명, 극장식 80명 -
장비 현황
프로젝터, 스크린, 음향시스템 (무선 마이크 2개, 유선 마이크 1개), 레이저포인터
-
대관료 정보
1) 대관료: 시간당 42,000원 (VAT 포함, 장비 사용료 포함)
2) 시설 내 장비 사용료 포함 가격입니다.
3) 대관료 결제는 선불 이며, 계좌이체 만 가능합니다.
4) 행사종료일 기준 으로 지출증빙 발행해 드립니다.
5) 대관일 7일 전 취소 100% 환불, 1~6일 전 취소 50% 환불, 당일취소 환불불가 입니다.
6) 신청 유형별로 대관료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서울시 및 서울관광플라자 입주사 : 무료
- 관광업계 및 학계 : 50%
- 주한 해외관광청, 서울시 출자ㆍ출연법인 및 공사, 지방 관광공사 및 재단 : 60%
- 서울시 관광협의회, 관광진흥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 법인(서울시 허가법인) : 70%
- 서울관광플라자 협력스타트업 : 90%
- 서울MICE얼라이언스 회원사 : 90%
1인 스튜디오 #1
1인 스튜디오 #1은 관광 크리에이터를 위한 세련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튜디오에는 촬영·음향·조명·크로마키 등 전문 방송장비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위치 | 서울관광플라자 11층 |
---|---|
규모 | 13.89㎡ |
이용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장비 현황
Camera System | NXCAM Full HD Camcorder |
---|---|
Tripod System | |
Microphone System | Wireless Mic System |
Condenser Mic Set | |
Monitoring System | TV Monitor 43” |
TV Stand | |
Lighting System | 배경 및 무대세트용 전동 스크린 |
LED Rail Light | |
AV Mixing & Streaming System | AV Switcher with Streaming |
Audio Mixer | |
Video Editing System | Workstation |
서울관광플라자 시설안내
1인스튜디오 A
시설개요
규모: 13.89제곱미터
특징: 관광크리에이터를 위한 1인 스튜디오
주요장비현황: 촬영, 음향, 조명, 크로마키 등 전문 방송 장비
-
대관시설 운영 정보
1) 운영시간: 평일 09:00 ~ 18:00 (공휴일 제외)
※ 사전 준비 및 사후 정리를 위한 운영시간 외 출입/퇴실은 불가합니다.
2) 수용인원: 최대 2명 -
대관료 정보
1) 대관료: 시간당 41,000원 (VAT 포함, 장비 사용료 포함)
2) 시설 내 장비 사용료 포함 가격입니다.
3) 대관료 결제는 선불 이며, 계좌이체 만 가능합니다.
4) 행사종료일 기준 으로 지출증빙 발행해 드립니다.
5) 대관일 7일 전 취소 100% 환불, 1~6일 전 취소 50% 환불, 당일취소 환불불가 입니다.
6) 신청 유형별로 대관료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서울시 및 서울관광플라자 입주사 : 무료
- 관광업계 및 학계 : 50%
- 주한 해외관광청, 서울시 출자ㆍ출연법인 및 공사, 지방 관광공사 및 재단 : 60%
- 서울시 관광협의회, 관광진흥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 법인(서울시 허가법인) : 70%
- 서울관광플라자 협력스타트업 : 90%
- 서울MICE얼라이언스 회원사 : 90%
1인 스튜디오 #2
1인 스튜디오 #2은 관광 크리에이터를 위한 다양한 촬영 장비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스튜디오 내부에는 촬영·음향·조명·크로마키 등 전문 방송장비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1인 스튜디오 #1과 동일한 구성)
위치 | 서울관광플라자 11층 |
---|---|
규모 | 13.89㎡ |
이용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장비 현황
Camera System | NXCAM Full HD Camcorder |
---|---|
Tripod System | |
Microphone System | Wireless Mic System |
Condenser Mic Set | |
Monitoring System | TV Monitor 43” |
TV Stand | |
Lighting System | 배경 및 무대세트용 전동 스크린 |
LED Rail Light | |
AV Mixing & Streaming System | AV Switcher with Streaming |
Audio Mixer | |
Video Editing System | Workstation |
서울관광플라자 시설안내
1인스튜디오 B
시설개요
규모: 13.89제곱미터
특징: 관광크리에이터를 위한 1인 스튜디오
주요장비현황: 촬영, 음향, 조명, 크로마키 등 전문 방송 장비 구축 1인 스튜디오 A와 동일한 조성
-
대관시설 운영 정보
1) 운영시간: 평일 09:00 ~ 18:00 (공휴일 제외)
※ 사전 준비 및 사후 정리를 위한 운영시간 외 출입/퇴실은 불가합니다.
2) 수용인원: 최대 2명 -
대관료 정보
1) 대관료: 시간당 41,000원 (VAT 포함, 장비 사용료 포함)
2) 시설 내 장비 사용료 포함 가격입니다.
3) 대관료 결제는 선불 이며, 계좌이체 만 가능합니다.
4) 행사종료일 기준 으로 지출증빙 발행해 드립니다.
5) 대관일 7일 전 취소 100% 환불, 1~6일 전 취소 50% 환불, 당일취소 환불불가 입니다.
6) 신청 유형별로 대관료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서울시 및 서울관광플라자 입주사 : 무료
- 관광업계 및 학계 : 50%
- 주한 해외관광청, 서울시 출자ㆍ출연법인 및 공사, 지방 관광공사 및 재단 : 60%
- 서울시 관광협의회, 관광진흥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 법인(서울시 허가법인) : 70%
- 서울관광플라자 협력스타트업 : 90%
- 서울MICE얼라이언스 회원사 : 90%
대형 스튜디오
대형 스튜디오는 관광 영상 콘텐츠 제작 및 비대면 방송 송출을 지원하기 위한 공간으로,
촬영·음향·조명·크로마키 등 전문가 수준의 방송장비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위치 | 서울관광플라자 11층 |
---|---|
규모 | 66.29㎡ (편집 조정실 포함: 101.90㎡) |
이용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장비 현황
Studio Camera System | 4K Camcorder |
---|---|
Battery Pack | |
Battery Charger | |
SxS Memory Card 128GB | |
External Mic | |
Wireless Mic | |
삼각대 | |
Prompter System | 24” Prompter System |
Operating Notebook PC | |
Microphone System | condenser Microphone for Multi Purpose |
Monitoring System | 55” Studio Monitor |
Studio Lighting System | 160W LED Panel Light |
220W LED Spot Light | |
Motorized Image (3 Pattern) Screen |
서울관광플라자 시설안내 대형스튜디오
시설개요
규모: 101.90제곱미터
특징: 관광영상 콘텐츠 제작 지원 공간으로 전문 방송 장비 및 전문가 상주 주요장비현황: 촬영, 음향, 조명, 크로마키 등 전문 방송 장비 구축
-
대관시설 운영 정보
1) 운영시간: 평일 09:00 ~ 18:00 (공휴일 제외)
※ 사전 준비 및 사후 정리를 위한 운영시간 외 출입/퇴실은 불가합니다.
2) 수용인원: 최대 10명 -
대관료 정보
1) 대관료: 시간당 115,000원 (VAT 포함, 장비 사용료 포함)
2) 시설 내 장비 사용료 포함 가격입니다.
3) 대관료 결제는 선불 이며, 계좌이체 만 가능합니다.
4) 행사종료일 기준 으로 지출증빙 발행해 드립니다.
5) 대관일 7일 전 취소 100% 환불, 1~6일 전 취소 50% 환불, 당일취소 환불불가 입니다.
6) 신청 유형별로 대관료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서울시 및 서울관광플라자 입주사 : 무료
- 관광업계 및 학계 : 50%
- 주한 해외관광청, 서울시 출자ㆍ출연법인 및 공사, 지방 관광공사 및 재단 : 60%
- 서울시 관광협의회, 관광진흥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 법인(서울시 허가법인) : 70%
- 서울관광플라자 협력스타트업 : 90%
- 서울MICE얼라이언스 회원사 : 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