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자료실

보도자료
(19-034)서울여행의 모든 것, VisitSeoul TV에서 만나요!
작성일 2019-05-03
조회 2647

서울여행의 모든 것, VisitSeoul TV에서 만나요!


  - 서울관광재단, 지난 4월23일 ‘VisitSeoul TV’ 온라인 방송 개국

  -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위해 크리에이터 협업, 재단 내 스튜디오 개설

  - 'VisitSeoul TV' 개국 이벤트 진행, 4월30일~5월19일(20일간)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은 지난 23일 유튜브를 활용한 온라인 방송국 ‘VisitSeoul TV’를 정식 개국했다고 밝혔다. 

  ○ ‘VisitSeoul TV’는 서울관광재단 창립 1주년을 기념하여 ‘설렘주의보’라는 주간방송 타이틀과 함께 첫 방송을 시작했다.

  ○ 가족과 연인들이 봄나들이하기 좋은 서울의 봄꽃길 명소를 소개한 첫 방송 <봄, 꽃길만 걸어요>을 시작으로, 2회차에서는 ‘궁중문화축전’ 등 복잡한 도심 속에서도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힐링, 고궁투어>를 다루었다. 

□ ‘VisitSeoulTV’ 주간방송 ‘설렘주의보’ 코너에서는 서울의 주간날씨, 날씨에 맞는 옷차림 제안, 서울의 숨겨진 명소, 서울에서 개최되는 계절별, 테마별 다양한 주제의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고, 10월 이후에는 매일 방송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 정보성 콘텐츠 뿐만 아니라 여행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크리에이터 라라랜드(스페인에서 온 라라)가 진행하는 코너에서는 한류 콘텐츠와 외국인 시선으로 바라본 다양한 서울의 문화를 소개하는 재미도 더한다. 

  ○ <라라의 K-POP따라잡기>코너에서는 라라가 K-POP 신곡을 리뷰하며 한류 여행지를 소개하거나 서울에서 개최되는 한류 페스티벌의 생생한 현장소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 또한 서울관광재단은 'VisitSeoul TV' 유튜브 채널의 안정된 콘텐츠 제작운영을 위해 재단 내에 방송 스튜디오를 개설했다. 이 스튜디오에서는 서울홍보 업무를 주로 하는 서울관광재단 직원들이 추천하는 관광명소를 비롯하여 재단 사업 소개, 재단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이야기 등을 제작할 계획이다.

□ 한편, ‘VisitSeoul TV’ 에서는 개국기념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구독하기와 함께 ‘VisitSeoul TV’에 바라는 점을 댓글로 달면 추첨을 통해 고프로, 에어팟, 블루투스스피커, 방탄소년단 서울홍보 포스터, MBC월드 테마파크 입장권 등 풍성한 경품도 받을 수 있다. 기간은 5월 19일까지로 VisitSeoul TV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가능하다. (www.youtube.com/visitseoul)

□ 황미정 서울관광재단 스마트관광팀장은 “서울이 가진 매력을 더욱 생생히 체감할 수 있도록 재미와 공감,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며, 보다 적극적으로 국내외의 다양한 계층과 소통하고 서울을 찾는 관광객들과의 접점을 넓혀 갈 것”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