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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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20-035) 방탄소년단 출연 서울관광 홍보영상 페이스북 성공사례(BES) 등재
작성일 2020-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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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탄소년단 출연 서울관광 홍보영상 페이스북 성공사례(BES) 등재

 - 서울관광재단,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Create Seoul&Share Seoul’ 영상 페이스북 광고 성공사례(Brand Effect Study, BES) 등재 
 - 조회 수 2억 4천 2백만 뷰 기록하며 외국인 관광객의 국내 방문 유도
 - 광고 인지도 및 브랜드 호감도 상승, 독창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성과 인정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에서 방탄소년단을 모델로 제작한 관광 홍보영상 ‘Create Seoul & Share Seoul’이 지난달 28일 페이스북 광고 성공사례(Brand Effect Study, BES)에 등재됐다.(https://www.facebook.com/business/success/seoul-tourisim-organization)

 

□ 특히 서울관광재단은 17년도부터 글로벌 슈퍼스타이자 서울관광 명예 홍보대사인 방탄소년단을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국가와 연령 등 타겟별로 최적화된 세분화 전략으로 외국인 관광객의 국내 방문을 유도하는 캠페인을 펼쳐왔다.

 

□ 2019년 9월 방탄소년단과 함께한 ‘특별한 경험을 만들고 공유해 보라 (Create Seoul & Share Seoul)’ 캠페인으로 서울 관광 홍보영상(방탄소년단 개별편 7편, 종합편 1편)을 제작해 서울시 공식 관광홈페이지인 비짓서울(Visit Seoul)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전 세계에 공개되며 조회 수 2억 4천 2백만 뷰(‘20. 5월 기준)를 기록했다.

 

□ 해당 영상은 모바일 최적화 소재로 노출과 조회 수를 극대화하여 광고 인지도 및 브랜드 호감도 상승 측면에서 성과를 인정받았다. 페이스북에 따르면, 서울관광 홍보영상에 노출된 그룹과 노출되지 않은 두 그룹의 차이를 비교하여 캠페인이 브랜드가치 상승에 얼마나 효과적인지를 분석했다. 그 결과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해외에서 광고 인지도와 브랜드 호감도 상승이 측정됐다. 기존에 선정된 페이스북 광고 성공 사례로는 LG전자, 기아자동차,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나이키코리아 등이 있다.

 

□ 또한 ‘Create Seoul & Share Seoul’ 마케팅은 독창적이고 특색있는 나만의 방식으로 서울여행을 기획한 후 그 경험을 즉각 콘텐츠화하고 공유하는 캠페인으로 마케팅 재확산 측면에서도 효과가 높았다.

 

□ 홍재선 서울관광재단 글로벌마케팅팀장은 “페이스북 BES 성공사례 등재는 서울관광재단 출범 2년 만의 큰 성과”라며, “앞으로도 효과적인 온라인마케팅을 전개하여 글로벌을 대상으로 서울의 인지도를 높이고 방한 외국인을 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붙임 1. 2019 서울관광 홍보영상 캡처 화면 2부.
       2. 페이스북 BES 성공사례 캡처 화면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