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Quick Link
채용/입찰/모집 공고 서울관광재단 국문브로슈어 서울관광재단 오시는길 서울관광 아카이브 퀵메뉴 닫기

자료실

보도자료
(글로벌마케팅팀) 나 대신 아바타가 ‘서울 여행’ 떠난다 2021 서울 아바타투어 개최 ‘성공적’
작성일 2021-09-15
조회 488

나 대신 아바타가 ‘서울 여행’ 떠난다 

2021 서울 아바타투어 개최 ‘성공적’

 - 서울관광재단, 중화권 및 영어권 대상 서울 아바타투어 개최

 - VisitSeoulTV 유튜브 채널 활용 실시간 생중계로 투어 진행

 - 2회 누적 조회 수 약 36,000회, 실시간 채팅 11,091개 등 높은 호응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9월 9일(목) ‘Seoul Tourism Fair 2021(STF2021)'의 주요 프로그램으로, 중화권 및 영어권을 대상으로 한「2021 서울 아바타투어」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 아바타투어란 기존 랜선여행에 현장감을 추가한 새로운 관광 콘텐츠로, 시청자는 채팅을 통해 전달한 미션을 아바타가 직접 실행하는 모습을 통해 스스로가 현장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 서울관광 유튜브 채널 VisitSeoulTV(www.youtube.com/visitseoul)를 통해 진행된 해당 투어는, 실시간 생중계 콘텐츠로는 이례적으로 약 36,000회에 달하는 누적 조회 수를 달성하며 서울 관광에 대한 높은 해외 관심도를 입증했다.


□ 투어는 중화권 대상 성수동 뷰티 코스와 영어권을 겨냥한 잠실 익스트림 코스의 2회로 나뉘어 각 2시간씩 진행됐으며, 회차별 2명의 아바타를 스튜디오와 현장에 1명씩 배치하여 시청자의 채팅을 스튜디오 아바타가 현장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 코스별 세부 동선은 다음과 같다. ▴성수 뷰티: 아모레 성수 - 소영씨스토어 - 성수연방 - 서울숲 ▴잠실 익스트림: 피스인더커피 - 석촌호수 - 한영수 사진전 - 서울스카이 - 스카이브릿지 체험


□ 시청자들의 실시간 채팅 수는 투어가 진행되는 동안 11,091개를 기록하며 다양한 미션을 지시해 서울 관광에 대한 갈증을 풀어냈다.

  ○ 투어 내내 시청자는 채팅을 통해 아바타에게 미션을 전달했다. 궁금한 상품을 대신 체험해달라는 쉬운 미션부터 스카이브릿지 체험 중 점프를 해달라는 스릴 넘치는 미션까지, 아바타가 직접 실행에 옮기는 모습을 통해 현장감을 만끽했다.


□ 시청자들은 미션 외에도 서로 대화를 나누며 코로나 이후 재개될 서울 여행에 대한 기대감을 공유하고 다른 언어권의 시청자와 직접 소통하며 아바타 투어를 즐겼다. 


□ 이준 서울관광재단 글로벌마케팅팀장은 “아바타투어 콘텐츠에 대한 첫 도전을 성공적으로 마치면서 얼마나 많은 외국인들이 서울 관광을 기다리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서울 관광에 대한 관심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2021 서울 아바타투어 진행 사진 4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