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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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글로벌마케팅팀) 서울에서 다시 만나는 그날까지, 서울관광정보 챙겨 가세요~!
작성일 2021-03-29
조회 1131

서울에서 다시 만나는 그날까지, 서울관광정보 챙겨 가세요~!

 - 서울관광재단, 위드 코로나 시대 관광업계 지원을 위한 글로벌 관광 정보 제공

 - 신규관광 콘텐츠 뉴스레터, 국가별 출입국 및 격리 절차, 서울 코로나19 현황 실시간 전달 등

 - 해외 관광업계 대상 온라인 상담 진행 등 언택트 서울 관광 정보 제공 노력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은 ‘21년 들어 코로나19 속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ㆍ외 관광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위드코로나 시대 관광 상품 개발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관광 정보 제공에 힘쓰고 있다.


□ 서울관광재단은 지난 3월부터 국내외 여행사를 대상으로 서울의 신규관광콘텐츠를 소개하는 ‘2021 서울관광 뉴스레터’ 제공하고 있으며, 서울의 코로나19 현황을 알 수 있는 자료의 배포를 통해 코로나19 이후를 대비한 서울 관광 상품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 2016년부터 해외여행사와 협력관계를 구축해 오고 있는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현재까지 19개국 39개 여행사와 업무협약을 체결, 서울 관광 상품 500여 건을 개발하였으며, 약 10만 명의 해외 관광객을 유치하였다. 

  ○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복잡해진 국내 입출국 절차와 국가별 입국 및 격리의무화 시행 정보를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시각화 자료로 정리하였으며,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시의적절하게 서울 코로나19 현황을 실시간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 ‘2021 서울관광 뉴스레터’에서는 매달 서울의 매력적인 신규관광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으며, 지난 3월호에서는 스스로 막걸리를 제작하는 과정을 배울 수 있는 체험관광 콘텐츠를 소개하여 서울 관광 상품 개발을 유도하였다.

  ○ 뉴스레터는 콘텐츠에 대한 설명, 체험료와 영업시간 등 운영정보, 교통편과 주차시설, 예약안내, 주변 연계 코스 등 상품 개발에 필수적인 정보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러한 정보는 국내외 서울상품 담당자에게 직접 배포되는 것은 물론 해외 핵심여행사 서울관광 누리집(goseoul.net)에도 공개될 예정이다.


□ 그 외에도 전 세계 3대 관광박람회 중 하나인 ITB(Internationale Tourismus Börse) 온라인 박람회에 참가하여 온라인 서울홍보부스 운영과 비즈니스미팅을 통한 서울관광 정보전달에 주력했으며, 상반기 내에는 서울관광 온라인 박람회를 개최하여 서울의 관광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해외 홍보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 이준 서울관광재단 글로벌마케팅팀장은 “코로나19 이후 얼어붙은 서울관광의 활성화를 위해 국내외 관광업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그에 맞는 서울상품 개발을 통해 관광시장을 활성화하는 것이 서울관광재단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관광업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