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Quick Link
채용/입찰/모집 공고 서울관광재단 국문브로슈어 서울관광재단 오시는길 서울관광 아카이브 퀵메뉴 닫기

자료실

보도자료
(스마트관광팀) 서울관광 공식 SNS계정, 비짓서울(Visit Seoul) 소셜아이어워드 공공서비스 부문 혁신대상 수상!
작성일 2021-08-09
조회 1061

서울관광 공식 SNS 계정, 비짓서울(Visit Seoul) 소셜아이어워드 공공서비스 부문 혁신대상 수상!

 - 서울관광 공식 ‘비짓서울’  공공서비스 분야 혁신대상 및 SNS플랫폼별 3개 분야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

 - 고품질 이미지와 폭넓은 콘텐츠, SNS 이용자들과의 활발한 소통 높게 평가

 - 다국어 서울관광 콘텐츠를 온라인으로 제공하여 글로벌 SNS 이용자 대상 서울관광 브랜드 이미지 제고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서울관광 공식 SNS 계정인 비짓서울(Visit Seoul) 채널이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최로 열린 2021 Social i-AWARD(소셜아이어워드)에서 공공서비스 부문 혁신대상(인스타그램) 및 대상(유튜브, 플랫폼(틱톡)), 최우수상(페이스북)을 받아 4관왕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 소셜아이어워드는 인터넷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평가 위원단이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서비스 사례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와 권위의 SNS 어워드다.


□ 비짓서울 인스타그램은 SNS 미디어 공공 서비스 부문 전체에서 단 한 채널에만 수여하는 혁신대상 수상의 영예를 누렸다. 더불어 SNS 플랫폼별 3개 분야(페이스북, 유튜브, 플랫폼-틱톡)에 출전해 대상 및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각 SNS 채널별 특성에 맞춘 우수한 운영으로 시상 전 분야에서 고루 수상한 점이 주목할 만하다. 


□ 고품질의 이미지와 영상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로 관광도시 서울의 도시 브랜드를 강화하고, 새로운 관광명소 및 트렌드 등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기획, 발 빠르게 업로드하며 편리하게 서울관광 소식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 소셜글로벌 SNS 이용자의 관심사와 눈높이에 맞춘 시의성 있는 콘텐츠로 정보와 재미, 양과 질을 모두 만족시키는 균형감 있는 운영에 대한 만족도 역시 높았다.


□ 특히 유튜브 플랫폼 ‘비짓서울TV(VisitSeoul TV)는 ‘서울 랜선 여행’, ‘시네마틱 서울’, ‘뷰티 인사이드 서울’ 등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한 감성적인 영상과 감각적인 음악 기반의 콘텐츠를 발행하며 트렌디한 시도 및 적극적인 소통 노력을 인정받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 이혜진 서울관광재단 스마트관광팀장은 “직접 방문하기 힘든 시절이라 SNS 채널을 활용한 생생한 정보 교류와 실시간 소통의 중요성은 더욱 커졌다”라며 “서울을 그리워하는 글로벌 관광객에게 서울이 더욱 가깝고 친근하게 느껴질 수 있도록 고품질 콘텐츠와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한 적극적인 소통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