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Quick Link
채용/입찰/모집 공고 서울관광재단 국문브로슈어 서울관광재단 오시는길 서울관광 아카이브 퀵메뉴 닫기

자료실

보도자료
(관광콘텐츠팀) 올겨울 서울의 밤을 밝힐 2021 서울빛초롱축제 공식 서포터즈 활동 개시
작성일 2021-10-21
조회 416

올겨울 서울의 밤을 밝힐

2021 서울빛초롱축제 공식 서포터즈 활동 개시

 - 공식 서포터즈 간담회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 공식 홈페이지에서 AR로 구현될 서울빛초롱축제 전시등(燈) 선공개   

 - 2021 서울빛초롱축제를 빛낼 ‘초롱이’들의 활발한 활동 기대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20일, 서울관광재단에서 2021 서울빛초롱축제 공식 서포터즈 활동 시작과 함께 간담회를 가졌다.

○ 이날 행사는 2021 서울빛초롱축제 공식 서포터즈 ‘초롱이’ 21명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하고 이번 축제에 대한 설명과 향후 활동에 대한 안내 및 기념 촬영이 이어졌다.


□ 지난 9월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2021 서울빛초롱축제 공식 서포터즈 ‘초롱이’는 약 2개월간 2021 서울빛초롱축제 온·오프라인 행사 및 이벤트에 참여하게 된다. 아울러 관람객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SNS 홍보활동에 나선다.


□ 이번 간담회에서 2021 서울빛초롱축제 공식 홈페이지의 UI(User Interface,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할 때 시각적으로 보이는 부분)와 온라인에서 구현될 AR(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 전시등(燈)이 서포터즈들에게 처음으로 공개돼 관심을 끌었다.  


□ 매년 청계천에서 열리던 서울빛초롱축제는 올해로 13년을 맞았으며, 오는 11월 5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2021 서울빛초롱축제는 코로나 펜데믹의 장기화로 인해 처음으로 온·오프라인 병행형 축제로 진행된다.

○ AR을 활용한 온라인 전시를 비롯하여 온라인 체험 키트 활동, SNS 이벤트 등의 비대면 프로그램들을 중점 운영할 계획이다.

○ 더불어 축제 현장에서만 참여할 수 있는 ‘AR한지 등(燈)수집’ 이벤트와 직접 현장에 오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AR전시 인증샷 공모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시민들을 만난다.


□ 서울관광재단 홍재선 관광콘텐츠팀장은 “올해 서울빛초롱축제가 최초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만큼 공식 서포터즈들에게 거는 기대가 크다”라며 “활발한 SNS 활동을 통해 시민들이 서울빛초롱축제에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독려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 한편 이날 간담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공식 서포터즈, 서울관광재단 관계자 등 최소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됐다.


붙임. 간담회 현장 사진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