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Quick Link
채용/입찰/모집 공고 서울관광재단 국문브로슈어 서울관광재단 오시는길 서울관광 아카이브 퀵메뉴 닫기

자료실

보도자료
(스마트관광팀) 서울관광, 에어서울 타고 전 세계로~
작성일 2022-06-27
조회 461

서울관광, 에어서울 타고 전 세계로~

-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여행 수요에 맞춰 업무 협약식 체결

- 공통적으로 ‘서울’을 브랜드로 사용하는 양 기관의 시너지 도모 기대

- 에어서울 캐빈승무원 전원 서울관광재단 홍보대사 위촉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과 에어서울은 6월 27일 오전 서울관광플라자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서울을 브랜드로 하는 양 기관은 관광 재개 시점에 맞춰 서울관광 회복 및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 에어서울은 최근 괌, 다낭, 나트랑, 보라카이 등 국제선 노선을 재개했으며, 하반기에는 일본 노선 등으로 국제선 운항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LCC 중에서는 유일하게 기내 VOD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 이번 업무협약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관광 수요와 시장의 변화에 공동 대응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 서울관광재단은 에어서울과 함께 관광객 환대 분위기를 조성하고 편의를 개선할 수 있도록 기내 VOD 서비스에 비짓서울 콘텐츠 노출, 기내지에 서울 관광 브랜드를 홍보하는 등 다양한 공동 홍보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 이날 업무협약식에서는 에어서울 캐빈승무원 전원이 서울관광재단 홍보대사로 위촉되었다.

○ 서울관광재단 홍보대사로 위촉된 에어서울 캐빈승무원은 에어서울 기내 홍보 매체와 공식 SNS를 통해 서울여행을 적극 홍보하고, 서울관광재단 각종 행사에 참가하여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서울의 매력을 알리는 데 힘쓸 예정이다.


□ 권혁빈 서울관광재단 스마트관광팀장은 “관광 재개 조짐에 따라 서울 여행객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라며, "관광도시 서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신규 콘텐츠 개발 및 마케팅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