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Quick Link
채용/입찰/모집 공고 서울관광재단 국문브로슈어 서울관광재단 오시는길 서울관광 아카이브 퀵메뉴 닫기

자료실

보도자료
(스마트관광팀) 여름밤, 외국인들도 한강 피서 떠날까? ‘2022 글로벌서울메이트’ 야간관광 콘텐츠 소개
작성일 2022-08-02
조회 363

여름밤, 외국인들도 한강 피서 떠날까?

‘2022 글로벌서울메이트’ 야간관광 콘텐츠 소개

- 전 세계 약 238만 명 팔로워 대상으로 서울마리나 요트, 이랜드 크루즈 등 서울 야간관광 소개

- 글로벌서울메이트의 첫 야간관광 미션으로 서울의 다양한 관광 매력 어필

- 서울관광 홍보 위한 민간 외교관으로 활약하며 하반기에도 등산관광, 서울페스타 등 홍보 활동 이어갈 것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영등포구와 협업하여 외국인 서울관광 홍보단 ‘2022 글로벌서울메이트(Global Seoul Mate)’의 7월 미션으로 서울의 대표 야간관광 콘텐츠인 한강 요트와 크루즈 등의 체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글로벌서울메이트는 서울의 관광자원을 직접 체험하고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국내‧외에 홍보하는 ‘서울관광 온라인 홍보단’이다. 2022년 선발된 글로벌서울메이트는 35개국 130명으로 총 238만 명 규모의 팔로워를 지녔고 이들을 대상으로 서울관광을 알리고 있다.


□ 글로벌서울메이트는 7월 1일부터 약 20일간 서울마리나 요트, 이랜드 크루즈의 달빛 크루즈, 63스퀘어 등 서울의 야간관광을 체험하며 서울의 여름밤을 즐기고 홍보했다.

○ 이번 체험 미션에서 총 97명의 글로벌서울메이트가 야간관광을 체험했으며, 약 180여 건의 체험 게시물을 게재했다. 약 76,350여개의 ‘좋아요’와 약 1,540여개의 댓글이 달리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 야간관광은 야간에 즐기는 서울 관광 콘텐츠로, 저녁에만 느낄 수 있는 매력을 담은 공연, 먹거리 액티비티 등의 콘텐츠가 중심이다. 서울은 늦은 저녁에도 치안이 우수하여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글로벌서울메이트 체험 미션 중 야간관광을 주요 테마로 한 미션은 이번이 처음이었으며, 서울이 익숙한 글로벌서울메이트에게도 새로운 경험이었다는 후기가 많았다.

○ 멕시코 국적의 마티나 리비에 고메즈 마르티네즈(MARTINA LIVIER GOMEZ MARTINEZ)는 “글로벌서울메이트 활동이 3년이 넘었지만, 저녁에 타는 요트 같은 체험이 있는지 몰랐다”라며 놀라움을 나타났으며, 트리니다 드 토바고 국적의 마리안 셀레스트 창(MARIANNE CELESTE CHANG)은 “다른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서울의 일몰과 밤 풍경을 모두 즐길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 이번 콘텐츠는 글로벌서울메이트의 첫 야간관광 콘텐츠로 향후 추가 확산 등을 통해 전 세계 팔로워에게 매력적인 서울의 밤을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 글로벌서울메이트는 하반기에도 숨가쁘게 서울관광을 홍보한다. 8월엔 ‘서울 도심 등산관광센터’와 서울 전역에서 열리는 ‘서울페스타 2022’에 방문해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어 ‘한강달빛야시장’와 ‘서울빛초롱축제’까지 하반기 대형 서울관광 이벤트를 전세계에 알릴 계획이다.


□ 권혁빈 서울관광재단 스마트관광팀장은 ‘다국적 배경을 지닌 글로벌서울메이트는 뛰어난 SNS 및 유튜브 활용 능력으로 서울의 글로벌 마케팅을 위한 일등공신으로 활약 중’이라며 ‘이들이 만드는 주체적이고 트렌디한 서울관광 콘텐츠로 국내 관광시장의 재도약을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붙임. 2022 글로벌서울메이트 야간관광 체험 사진 3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