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관안내
서울관광플라자
시설 대관료 안내
서울관광플라자 시설 대관료 안내로 다목적홀, 1인 및 대형 스튜디오 등 여러 부대 시설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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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관료 정보
1) 상기 대관료는 원 단위, 부가세 포함 입니다.
2) 시설 내 장비 사용료 포함 가격입니다.
3) 대관료 결제는 선불 이며, 계좌이체 만 가능합니다.
4) 행사종료일 기준 으로 지출증빙 발행해드립니다.
5) 대관일 7일 전 취소 100% 환불, 1~6일 전 취소 50% 환불, 당일취소 환불불가 입니다. ※ 이메일 접수 필요
6) 신청 유형별로 대관료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 서울시 및 서울관광플라자 입주사 : 무료
- 관광업계 및 관광학계 : 50% (관광업과 관련된 업계 및 학계 대상, 사업자등록증(업태/종목) 기반 적용)
- 주한 해외관광청, 서울시 출자ㆍ출연법인 및 공사, 지방 관광공사 및 재단 : 60%
- 서울시 관광협의회, 관광진흥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 법인(서울시 허가법인): 70%
- 서울관광플라자 협력스타트업 : 90%
- 서울MICE얼라이언스 회원사 : 90% -
대관 프로세스
1) 재단 홈페이지 내 대관 가능 시설, 일정, 대관료 확인
2) 희망하는 시설 및 일시 선택 후 대관 정보 입력
3) 발송된 대관 안내 문자 및 이메일 확인
4) 신청일 기준 7일 이내 전체 대관료 선입금 (계좌이체만 가능 / 미입금 시 자동취소)
5) 대관일자에 맞춰서 행사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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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관 유의사항
1) 행사 진행 시 자체 안전관리 담당자를 필수로 지정 해야 합니다.
2) 현재일로부터 7일 이후 1시간 단위 예약 만 가능합니다.
3) 대관 가능 시간은 평일 09:00~18:00 입니다.
4) 시설 이용 후 집기비품은 반드시 원상복구 해야 합니다.
5) 대관시 내 음식물 및 음료 반입(커피) 은 절대 불가 합니다.
6) 실예약자 외 타인 에게 대관을 양도할 수 없습니다.
7) 사용자의 과실/부주의로 시설물의 오염, 파손, 분실 등이 발생할 경우 손해배상책임 이 있습니다.
8) 주의사항 미준수 로 인한 사고발생 시 사용자에게 책임 이 있습니다.
9) 대관시간에는 행사 준비시간 및 퇴거시간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10) 11층 스튜디오 대관의 경우 촬영 오퍼레이팅 지원 이 가능합니다.
11) 대관 확정은 입금 완료 시 확정됩니다.
12) 과도한 전력량 이 요구되는 행사의 경우 신청 전 대관 담당자에게 문의 필수 입니다.
13) 정치, 종교적 행사 는 대관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4) 행사 진행 후 발생한 유실물 에 대해선 책임지지 않습니다.
15) 세금계산서는 행사일 기준 해당월 말일 일괄 발행 됩니다. ※ 세금계산서 발행건에 대한 결제구분(영수/청구) 수정은 불가합니다.
16) 수집된 개인정보는 보유기간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 파기합니다.
17)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에 따른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 에 파기합니다.
18) 행사와 관련한 홍보물 제작 시 서울관광재단 로고 및 명칭 사용 불가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 주차 는 어떻게 하나요?
건물 기계식 주차장으로 차량 제원에 따라 주차이용이 제한될 수 있어 가급적 대중교통 이용 부탁드립니다.
주차관련 자세한 사항은 삼일빌딩 주차실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삼일빌딩 주차실: 02-2135-6717
※ 주차장 운영시간
- 평일: 07:00 ~ 00:00 (23시까지 출차 필수)
- 주말 및 공휴일: 08:00 ~ 20:00 (19시까지 출차 필수) - 와이파이 사용 가능한가요?
Plaza_Welcome 으로 접속하신 뒤 게스트 로 입장하시면 사용 가능합니다.
- 유선 랜 사용 가능한가요?
기본적으로 와이파이 사용을 안내 드리며, 행사 특성 상 유선 랜이 필요할 경우 신청 시 미리 협의가 필요합니다.
- 대관 전 시설 답사 가 가능할까요?
사전에 담당자와 일정 협의 후 가능하며 아래 안내된 정보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직통번호: 02-3788-8186
- 이메일: plaza@sto.or.kr - 주말에도 대관 가능한가요?
주말 및 공휴일 대관은 불가합니다.
- 안내문, 배너, 현수막 설치 등이 가능할까요? 가능하다면 사이즈는 어떻게 되나요?
간단한 X-배너 및 현수막 설치는 가능하며, 대관 시설별 상세 사이즈는 시설별 소개영상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쓰레기 처리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일반 쓰레기 및 재활용 쓰레기는 분리수거 후 쓰레기통에 처리 가능하지만,
행사 준비 때 발생하는 폐기물은 반드시 직접 수거 해가셔야 합니다. (음식물 쓰레기 포함) - 행사에 필요한 장비 대여 가능할까요?
각 대관시설에 구비되어 있는 장비(대관시설 상세안내 참고)는 자율적으로 사용 가능하며,
기타 장비는 사용자가 직접 준비하셔야 합니다. (고출력 장비 반입 시 사전문의 필수) - 가는 길 이 궁금합니다.
※ 지하철 이용 시
- 1호선 종각역 4번 출구 도보 6분
- 2호선 을지로입구역 3번 출구 도보 8분
- 1, 3호선 종로3가역 15번 출구 도보 9분
- 2, 3호선 을지로3다역 1번 출구 도보 9분
※ 버스 이용 시
- 173번, 701번 청계2가, 삼일교 하차 후 도보 2분
- 501번, 03번 종로2가, 삼일교(중) 하차 후 도보 3분 - 다른 대관 시설에 있는 장비 를 잠깐 빌릴 수 있을까요?
불가합니다.
- 오전 9시 행사 시작 예정인데, 오픈시간 더 일찍 당길 수 있나요?
불가합니다. 운영 시간은 09시~18시임에 따라 행사 준비시간 고려하시어 행사 시작시간 조정하셔야 합니다.
- 행사용 짐이 많습니다. 화물 엘리베이터 가 별도로 있나요?
서울관광플라자가 위치한 삼일빌딩 경우 별도 화물 엘리베이터가 없습니다.
행사 비품 운반은 승객용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셔야 하며, 짐이 많을 경우 승강기 보양 을 별도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승강기 손상 시 손해배상책임 발생)
※ 짐이 많을 경우 출퇴근 시간 승강기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행사 후 연회를 진행할 수 있는 식당 이 있나요?
서울관광플라자에서 대관 행사를 진행한 참가자 대상으로
2층 삼일 금룡 레스토랑 이용 시 결제 금액의 10%할인이 적용 됩니다.
식당 이용 시 할인 적용을 위해 담당자에게 미리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삼일 금룡 (←클릭)
다목적홀
대규모 행사 및 강연 등을 진행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 공간분할 시 방음불가
위치 | 서울관광플라자 4층 | 이용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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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모 | 180석 / 353.39㎡ | 장비현황 | AV시스템 완비 |
서울관광플라자 시설안내 다목적홀
시설개요
특징: 대규모 행사 및 강연 등 진행
규모: 353.39제곱미터, 강의식 130명 수용, 극장식 180명 수용가능
주요 장비현황 음향시스템 및 빔 프로젝터 완비
스크린 크기: 약 3,300mm * 1,900 mm
현수막 가능 사이즈(가로기준): 전면 6,000mm, 좌측 6,500mm, 우측 7,500mm 높이 2m30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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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관시설 운영 정보
1) 운영시간: 평일 09:00 ~ 18:00 (공휴일 제외)
※ 행사 사전 준비 및 사후 정리를 위한 운영시간 외 출입/퇴실은 불가합니다.
2) 수용인원: 강의식 130명, 극장식 180명 -
장비 현황
프로젝터, 스크린, 음향시스템 (무선 마이크 2개, 유선 마이크 2개), 레이저포인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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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관료 정보
1) 대관료: 시간당 130,000원 (VAT 포함, 장비 사용료 포함)
2) 시설 내 장비 사용료 포함 가격입니다.
3) 대관료 결제는 선불 이며, 계좌이체 만 가능합니다.
4) 행사종료일 기준 으로 지출증빙 발행해 드립니다.
5) 대관일 7일 전 취소 100% 환불, 1~6일 전 취소 50% 환불, 당일취소 환불불가 입니다.
6) 신청 유형별로 대관료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 서울시 및 서울관광플라자 입주사 : 무료
- 관광업계 및 관광학계 : 50% (관광업과 관련된 업계 및 학계 대상, 사업자등록증(업태/종목) 기반 적용)
- 주한 해외관광청, 서울시 출자ㆍ출연법인 및 공사, 지방 관광공사 및 재단 : 60%
- 서울시 관광협의회, 관광진흥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 법인(서울시 허가법인) : 70%
- 서울관광플라자 협력스타트업 : 90%
- 서울MICE얼라이언스 회원사 : 90%
시민아카데미
시민아카데미는 시민 참여형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으며, 파티션으로 공간을 두 개로 분할할 수 있습니다.
* 공간분할 사용 시 방음불가
위치 | 서울관광플라자 4층 | 이용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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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모 | 80석 / 114.26㎡ | 장비현황 | AV시스템 완비 |
서울관광플라자 시설안내 시민아카데미
시설개요
특징: 시민 참여형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 가능
규모: 114.26제곱미터, 강의식 50명 수용, 극장식 80명 수용 가능 층고: 약 2,300mm
주요 장비현황: 음향시스템 및 빔프로젝터 완비 스크린 크기: 약 3,300*1,900mm
현수막 가능 사이즈(가로기준): 3,500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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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관시설 운영 정보
1) 운영시간: 평일 09:00 ~ 18:00 (공휴일 제외)
※ 행사 사전 준비 및 사후 정리를 위한 운영시간 외 출입/퇴실은 불가합니다.
2) 수용인원: 강의식 50명, 극장식 80명 -
장비 현황
프로젝터, 스크린, 음향시스템 (무선 마이크 2개, 유선 마이크 1개), 레이저포인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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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관료 정보
1) 대관료: 시간당 42,000원 (VAT 포함, 장비 사용료 포함)
2) 시설 내 장비 사용료 포함 가격입니다.
3) 대관료 결제는 선불 이며, 계좌이체 만 가능합니다.
4) 행사종료일 기준 으로 지출증빙 발행해 드립니다.
5) 대관일 7일 전 취소 100% 환불, 1~6일 전 취소 50% 환불, 당일취소 환불불가 입니다.
6) 신청 유형별로 대관료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서울시 및 서울관광플라자 입주사 : 무료
- 관광업계 및 관광학계 : 50% (관광업과 관련된 업계 및 학계 대상, 사업자등록증(업태/종목) 기반 적용)
- 주한 해외관광청, 서울시 출자ㆍ출연법인 및 공사, 지방 관광공사 및 재단 : 60%
- 서울시 관광협의회, 관광진흥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 법인(서울시 허가법인) : 70%
- 서울관광플라자 협력스타트업 : 90%
- 서울MICE얼라이언스 회원사 : 90%
1인 스튜디오 #1
1인 스튜디오 #1은 관광 크리에이터를 위한 세련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튜디오에는 촬영·음향·조명·크로마키 등 전문 방송장비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위치 | 서울관광플라자 11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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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모 | 13.89㎡ |
이용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장비 현황
Camera System | NXCAM Full HD Camcord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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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ipod System | |
Microphone System | Wireless Mic System |
Condenser Mic Set | |
Monitoring System | TV Monitor 43” |
TV Stand | |
Lighting System | 배경 및 무대세트용 전동 스크린 |
LED Rail Light | |
AV Mixing & Streaming System | AV Switcher with Streaming |
Audio Mixer | |
Video Editing System | Workstation |
서울관광플라자 시설안내
1인스튜디오 A
시설개요
규모: 13.89제곱미터
특징: 관광크리에이터를 위한 1인 스튜디오
주요장비현황: 촬영, 음향, 조명, 크로마키 등 전문 방송 장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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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관시설 운영 정보
1) 운영시간: 평일 09:00 ~ 18:00 (공휴일 제외)
※ 사전 준비 및 사후 정리를 위한 운영시간 외 출입/퇴실은 불가합니다.
2) 수용인원: 최대 2명 -
대관료 정보
1) 대관료: 시간당 41,000원 (VAT 포함, 장비 사용료 포함)
2) 시설 내 장비 사용료 포함 가격입니다.
3) 대관료 결제는 선불 이며, 계좌이체 만 가능합니다.
4) 행사종료일 기준 으로 지출증빙 발행해 드립니다.
5) 대관일 7일 전 취소 100% 환불, 1~6일 전 취소 50% 환불, 당일취소 환불불가 입니다.
6) 신청 유형별로 대관료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서울시 및 서울관광플라자 입주사 : 무료
- 관광업계 및 관광학계 : 50% (관광업과 관련된 업계 및 학계 대상, 사업자등록증(업태/종목) 기반 적용)
- 주한 해외관광청, 서울시 출자ㆍ출연법인 및 공사, 지방 관광공사 및 재단 : 60%
- 서울시 관광협의회, 관광진흥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 법인(서울시 허가법인) : 70%
- 서울관광플라자 협력스타트업 : 90%
- 서울MICE얼라이언스 회원사 : 90%
1인 스튜디오 #2
1인 스튜디오 #2은 관광 크리에이터를 위한 다양한 촬영 장비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스튜디오 내부에는 촬영·음향·조명·크로마키 등 전문 방송장비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1인 스튜디오 #1과 동일한 구성)
위치 | 서울관광플라자 11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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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모 | 13.89㎡ |
이용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장비 현황
Camera System | NXCAM Full HD Camcord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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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ipod System | |
Microphone System | Wireless Mic System |
Condenser Mic Set | |
Monitoring System | TV Monitor 43” |
TV Stand | |
Lighting System | 배경 및 무대세트용 전동 스크린 |
LED Rail Light | |
AV Mixing & Streaming System | AV Switcher with Streaming |
Audio Mixer | |
Video Editing System | Workstation |
서울관광플라자 시설안내
1인스튜디오 B
시설개요
규모: 13.89제곱미터
특징: 관광크리에이터를 위한 1인 스튜디오
주요장비현황: 촬영, 음향, 조명, 크로마키 등 전문 방송 장비 구축 1인 스튜디오 A와 동일한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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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관시설 운영 정보
1) 운영시간: 평일 09:00 ~ 18:00 (공휴일 제외)
※ 사전 준비 및 사후 정리를 위한 운영시간 외 출입/퇴실은 불가합니다.
2) 수용인원: 최대 2명 -
대관료 정보
1) 대관료: 시간당 41,000원 (VAT 포함, 장비 사용료 포함)
2) 시설 내 장비 사용료 포함 가격입니다.
3) 대관료 결제는 선불 이며, 계좌이체 만 가능합니다.
4) 행사종료일 기준 으로 지출증빙 발행해 드립니다.
5) 대관일 7일 전 취소 100% 환불, 1~6일 전 취소 50% 환불, 당일취소 환불불가 입니다.
6) 신청 유형별로 대관료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서울시 및 서울관광플라자 입주사 : 무료
- 관광업계 및 관광학계 : 50% (관광업과 관련된 업계 및 학계 대상, 사업자등록증(업태/종목) 기반 적용)
- 주한 해외관광청, 서울시 출자ㆍ출연법인 및 공사, 지방 관광공사 및 재단 : 60%
- 서울시 관광협의회, 관광진흥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 법인(서울시 허가법인) : 70%
- 서울관광플라자 협력스타트업 : 90%
- 서울MICE얼라이언스 회원사 : 90%
대형 스튜디오
대형 스튜디오는 관광 영상 콘텐츠 제작 및 비대면 방송 송출을 지원하기 위한 공간으로,
촬영·음향·조명·크로마키 등 전문가 수준의 방송장비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위치 | 서울관광플라자 11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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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모 | 66.29㎡ (편집 조정실 포함: 101.90㎡) |
이용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장비 현황
Studio Camera System | 4K Camcord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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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ttery Pack | |
Battery Charger | |
SxS Memory Card 128GB | |
External Mic | |
Wireless Mic | |
삼각대 | |
Prompter System | 24” Prompter System |
Operating Notebook PC | |
Microphone System | condenser Microphone for Multi Purpose |
Monitoring System | 55” Studio Monitor |
Studio Lighting System | 160W LED Panel Light |
220W LED Spot Light | |
Motorized Image (3 Pattern) Screen |
서울관광플라자 시설안내 대형스튜디오
시설개요
규모: 101.90제곱미터
특징: 관광영상 콘텐츠 제작 지원 공간으로 전문 방송 장비 및 전문가 상주 주요장비현황: 촬영, 음향, 조명, 크로마키 등 전문 방송 장비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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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관시설 운영 정보
1) 운영시간: 평일 09:00 ~ 18:00 (공휴일 제외)
※ 사전 준비 및 사후 정리를 위한 운영시간 외 출입/퇴실은 불가합니다.
2) 수용인원: 최대 10명 -
대관료 정보
1) 대관료: 시간당 115,000원 (VAT 포함, 장비 사용료 포함)
2) 시설 내 장비 사용료 포함 가격입니다.
3) 대관료 결제는 선불 이며, 계좌이체 만 가능합니다.
4) 행사종료일 기준 으로 지출증빙 발행해 드립니다.
5) 대관일 7일 전 취소 100% 환불, 1~6일 전 취소 50% 환불, 당일취소 환불불가 입니다.
6) 신청 유형별로 대관료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서울시 및 서울관광플라자 입주사 : 무료
- 관광업계 및 관광학계 : 50% (관광업과 관련된 업계 및 학계 대상, 사업자등록증(업태/종목) 기반 적용)
- 주한 해외관광청, 서울시 출자ㆍ출연법인 및 공사, 지방 관광공사 및 재단 : 60%
- 서울시 관광협의회, 관광진흥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 법인(서울시 허가법인) : 70%
- 서울관광플라자 협력스타트업 : 90%
- 서울MICE얼라이언스 회원사 : 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