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자료실

보도자료
(관광콘텐츠팀) 서울관광재단-도봉구, 서울 도심 등산관광 활성화 및 상호협력 위한 MOU 체결
작성일 2022-03-15
조회 778

서울관광재단-도봉구, 

서울 도심 등산관광 활성화 및 상호협력 위한 MOU 체결

 - 3월 14일, 서울관광재단-도봉구청 업무협약(MOU) 체결

 - 서울 도심 등산 관광 콘텐츠 개발 및 해외 홍보마케팅 지원 등 상호 협력 강화

 - 자치구-재단 간 관광사업 협업을 통해 서울 도심 등산 관광 활성화 시너지 기대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도봉구청과 3월 14일 도봉구민회관에서 도심 등산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도봉구민회관 편지문학관에서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 이동진 도봉구청장이 참석해 서울 도심 등산관광 활성화를 주요 골자로 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지난 3월 3일 재단-강북구-블랙야크 3자 MOU 체결에 이어 서울 도심 등산관광 활성화를 위한 두 번째 업무협약이다.

  ○ 도봉구는 전 세계적으로 드문 도심 속 자연공원인 북한산 국립공원이 위치한 지역으로, 서울에서 다채로운 자연경관을 느낄 수 있는 대표 등산 관광지로 손꼽힌다.


□ 이번 업무협약은 서울의 도심 등산 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관련 콘텐츠를 개발하여 해외 홍보마케팅을 강화하고자 추진되었다.

  ○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도심에서 가까운 서울의 등산 관광 명소들을 외국인 관광객에게 홍보하고 서울만의 등산 콘텐츠를 개발하는 등 서울 도심 등산관광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을 추진하게 된다.

  ○ 업무협약식에 이어 참석자들은 향후 추진할 서울 도심 등산관광센터 운영, 글로벌 홍보마케팅 방안 등 산악관광의 활성화를 위한 전반적인 사업 계획들에 대해 논의하였다.


□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은 서울 등산관광 활성화를 위한 초석이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서울의 수려한 등산 관광 명소들을 홍보하고 지속 가능한 생태관광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붙임: 서울관광재단-도봉구 업무체결식 사진 3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