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자료실

보도자료
(MICE뷰로팀)서울 대표 국제회의 찾는다! 서울 대표 국제회의 찾는다! ‘2022 S-BIC(서울기반 국제회의) 육성 지원 사업’개최
작성일 2022-04-26
조회 692

서울 대표 국제회의 찾는다! ‘2022 S-BIC(서울기반 국제회의) 육성 지원 사업’개최

- 국제회의 기획업 생태계 혁신을 통한 서울 대표 글로벌 국제회의 육성 목표

- 신규 서울 대표 국제회의를 기획하는 국제회의 기획업체 4개사에 6,000만원씩 총 2.4억원 지원, 4.26.(화)부터 5.26(수)까지 접수

- 5년간 글로벌화 목표로 선정 국제회의 대상 매년 단계별 지속 지원 추진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서울 대표 국제회의를 발굴하여 점진적 글로벌화를 목표로 육성하기 위해 「2022 S-BIC(서울기반 국제회의) 육성 지원 사업」을 개최한다.

○ 이번 사업은 국제회의 기획업체(이하 PCO(Professional Conference Organizer))가 직접 주최하는 서울기반 대표 국제회의를 육성하기 위해 개최된다.

○ 발전 가능성이 있는 신규 국제회의를 선정하여 지원함으로써 서울을 넘어 글로벌 MICE(Meeting, Incentive, Convention, Exhibition) 시장을 대표하는 컨벤션을 육성할 예정이다.


□ 서울 소재 국제회의 기획업체는 단독 또는 국제회의 관련 협·학회와 공동으로 참여 가능하며, 직접 기획 및 주최하는 신규 또는 과거 1회 개최 이력이 있는 오프라인 또는 하이브리드 컨벤션(전시회, 이벤트 동반 회의 포함) 기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 접수기간은 4월 26일(화)부터 5월 25일(수)까지 4주간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서울관광재단 모집공고 게시판 및 서울컨벤션뷰로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서울관광재단 모집공고 게시판: www.sto.or.kr/unitrcrit

○ 서울컨벤션뷰로 공지사항 게시판: korean.miceseoul.com/notice


□ 공모전에 접수된 기획안은 서류심사 및 전문 심사위원회의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통해 사업 타당성, 실현가능성, 경쟁력, 서울MICE산업 파급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최종 4개를 선정할 예정이다.


□ 최종 선정된 기획안에는 각 6,000만원의 지원금과 함께 전문가 자문 컨설팅, 선진사례 답사비 등이 지원될 예정이다.

○ 지원금은 회의시설 및 기자재 임차비, 기획비, 홍보비 등 다양한 항목으로 사용 가능하며, 지원금은 매칭펀드 형태로 지급되어 지원금 총액의 30%의 자체예산 확보가 필수적이다.


□ 한편, ‘S-BIC 육성 지원 사업’은 행사 규모, 일정 등을 기준으로 국제회의를 파일럿 단계, 국제화 단계, 글로벌(S-BIC) 단계로 나누어 단계별 육성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2022년은 1단계 파일럿 국제회의만 모집 및 선발하여 향후 5년간 지속 지원해나갈 예정이다.


□ 박진혁 서울관광재단 MICE뷰로팀장은 “균형적이고 주도적인 형태의 국제회의 산업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서울 대표 국제회의는 업계와 함께 공동 발굴 및 육성하여 글로벌 서울 MICE 경쟁력을 높이고자 한다.”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글로벌 성장가능성 있는 신규 국제회의를 적극 발굴하고 향후 5년간 점진적 글로벌화 목표로 매년 단계별 지속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2022 S-BIC(서울기반 국제회의) 육성 지원 사업 포스터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