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 영상 재미나게 찍고 지원금도 받자! 「2022년 투어테이너」모집
- 서울관광재단, 5월 25일부터 6월 15일까지 3주간 「2022년 투어테이너」 모집
- 체험 관광상품 전문 홍보 크리에이터 총 6팀(기존 활동자 3팀, 신규 활동자 3팀) 선발
- 숏폼 영상 콘텐츠 제작을 통해 MZ세대 대상 체험 관광 홍보 확대 목표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5월 25일부터 6월 15일까지 서울 공식 체험관광 포털사이트 ‘원모어트립(One More Trip)’에서 서울의 매력적인 체험관광 상품을 홍보하는「2022년 투어테이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투어테이너’란 ‘투어(Tour)’와 ‘엔터테이너(Entertainer)’의 합성어로 서울관광재단의 인플루언서 발굴 및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체험·여행 전문 콘텐츠 크리에이터이다.
○ 모집을 통해 선발된 투어테이너들은 원모어트립의 체험관광 상품을 직접 홍보·마케팅하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여 서울 체험관광에 대한 전문 크리에이터로서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 올해 투어테이너는 기존/신규 투어테이너를 구분하여 3팀씩 모집을 진행하여 총 6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숏폼 크리에이터를 모집하여 기존보다 홍보 플랫폼을 확장할 계획이다.
○ 숏폼 콘텐츠의 강세에 따라 올해 신규 투어테이너는 유튜브 혹은 릴스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숏폼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3팀 모집을 진행한다.
○ 유튜브에서 롱폼 영상으로 활동해온 기존 투어테이너와의 연결고리도 놓지 않고, 신규모집과는 별도로 모집을 진행하여 3팀을 재선발할 예정이다.
○ 이번 모집을 통해 선발된 기존 투어테이너(롱폼 크리에이터)와 신규 투어테이너(숏폼 크리에이터)는 1:1 매칭을 통해 투어테이너 간 네트워킹을 확대하고 크리에이터로서의 전문성을 높일 방침이다.
□ 이번 모집은 5월 25일부터 6월 15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원모어트립’(www.onemoretrip.net) 공지사항 혹은 ‘서울관광재단’ 공식 홈페이지(www.sto.or.kr) 모집 공고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국내 거주 중인 내·외국인 중 구독자 1,000명 이상의 본인 소유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거나 팔로워 10,000명 이상의 인스타그램을 운영한다면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다.
○ 신규모집과는 별개로 기존에 활동했던 원모어트립 투어테이너 또한 지원 가능하다.
○ 이번 모집 결과는 6월 20일 발표되며, 6월 말 발대식 이후 11월까지 투어테이너로서 활동하게 된다.
□ 선발된 투어테이너들에게는 운영 채널의 성격에 맞는 맞춤형 교육이 제공되며, 활동 지원금으로 총 160만 원이 지급된다. 또한 각 미션마다 우수한 성과를 거둔 투어테이너에게는 추가 인센티브도 제공된다.
□ 이준 서울관광재단 관광서비스팀장은 “올해 최초로 모집되는 숏폼 크리에이터들의 색다른 체험 관광 콘텐츠가 기대된다”라며, “참신한 아이디어로 서울의 매력적인 체험 관광 콘텐츠들을 널리 홍보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붙임. 2022년 투어테이너 모집 포스터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