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지 않는 도시, 서울로 오세요! 서울관광 홍보 영상 ‘MY SOUL, SEOUL’ 공개!
- ‘잠들지 않는 도시 SEOUL에서 당신의 SOUL을 채우세요’라는 메시지 눈길
- 서울의 야경과 밤 문화를 담은 매력적인 영상에 해외 유명인들의 명언을 인용하여 특색 있게 표현
- 서울 사람들의 일상, 한류스타 등을 활용한 후속 영상 순차적으로 공개 예정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엔데믹 이후 재개될 전 세계 관광시장을 향한 첫 번째 메시지가 될 서울관광 홍보 영상 ‘MY SOUL, SEOUL’을 비짓서울 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 공개된 영상에는 신나는 스윙재즈곡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서울의 야경이 펼쳐진다. 엔데믹 국면을 맞이하여 안전하고 매력적인 서울에서 생동감 넘치는 밤을 즐기며 자신만의 소울(SOUL)을 찾으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 남산, 한강, 세빛섬, 광화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월드컵 경기장 등 서울의 대표명소와 더불어 최근에 개방된 청와대의 야경을 빠른 호흡으로 감상할 수 있다.
□ 영상에서는 해외 유명인들의 밤에 대한 명언을 인용하며 서울의 밤을 아름답게 묘사하고 있다.
○ 서울을 전 세계에서 치안과 방역이 가장 안전한 도시이자 밤에 먹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밤 문화를 가진 야간관광 명소로서 영상에 담았다.
○ 빈센트 반 고흐(Vincent van Gogh), 요한 볼프강 폰 괴테(Johann Wolfgang von Goethe), 표도르 도스토옙스키(Fyodor dostoevsky) 등 유명 인사의 밤에 관한 명언을 보여주며 서울의 밤을 더욱 아름답게 묘사하고 있다.
□ ‘MY SOUL, SEOUL’이라는 영상의 제목은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해주는 도시 ‘서울’을 강조하며 서울 방문을 독려하고 있다.
□ 특히 영상 속 ‘잠들지 않는 도시 SEOUL에서 당신의 SOUL을 채우세요(Fill up your SOUL in sleepless SEOUL)’라는 메시지는 낮과 밤을 모두 만끽할 수 있는 도시 서울관광의 매력을 한껏 강조하고 있다.
○ 메시지는 서울방문을 꿈꾸는 해외 관광객들에게 활기찬 밤을 즐길 수 있는 서울 여행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 50초 가량의 영상에서는 서울의 다양한 랜드마크를 통한 매력을 선보임과 동시에 한류의 중심으로 뷰티, 패션 등 최신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는 도시 서울만의 감성을 전달하고 있다.
□ 이번 홍보영상 공개 이후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서울사람들을 주제로 한 영상과 한류스타를 활용한 서울관광 홍보영상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서울 사람’을 테마로 한 두 번째 홍보영상을 준비 중이다. 팬데믹 시기 한국의 라이프스타일과 감성에 대한 전세계인의 관심이 더욱 높아진 것을 고려하여 다양한 서울 사람들의 일상을 통해 서울의 글로벌한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 뒤이어 한류스타를 활용한 홍보영상에서는 한류 문화의 중심이자 글로벌 문화 트렌드를 선도하는 도시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선보이며, 엔데믹 시대 서울이 첫 번째 관광목적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해 홍보할 예정이다.
□ 이혜진 서울관광재단 글로벌마케팅팀장은 “밤에도 안전하고 활기찬 도시 서울의 매력을 담은 첫 번째 홍보영상을 통해 서울을 팬데믹 이후 가장 먼저 찾고 싶은 관광도시로 브랜딩하고자 한다”라며 “하반기까지 서울사람과 서울의 문화를 담은 홍보영상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는 동시에 해외 각지를 타깃으로 한 다양한 홍보마케팅 사업을 추진하며 재개되는 글로벌 관광시장을 선점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붙임. 관련 사진자료 6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