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자료실

보도자료
(산업협력팀) ‘서울의 쉼ㆍ맛ㆍ멋 즐기러 오세요’ 서울시 뷰티ㆍ웰니스 관광상품 19선 인증
작성일 2022-09-20
조회 776

‘서울의 쉼ㆍ맛ㆍ멋 즐기러 오세요’

서울시 뷰티ㆍ웰니스 관광상품 19선 인증

- 재편되는 관광시장 선점을 위한 19개 뷰티·웰니스 테마관광상품 발굴

- 1:1 상품 진단, 타깃 시장 마케팅 컨설팅으로 서울대표관광상품으로 육성

- 글로벌 OTA와 협력하여 전 세계 관광객 대상으로 서울 적극 홍보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국제 관광시장 재개에 발맞춰 서울의 쉼ㆍ맛ㆍ멋을 즐길 수 있는 서울 뷰티ㆍ웰니스 관광상품 19선을 19일 선보였다.

 ○ 서울 뷰티ㆍ웰니스 관광상품 19선은 「뷰티·웰니스 테마관광상품 공모전」과 4개월 간의 컨설팅 과정을 수료하여 선정됐으며, 서울을 대표하는 관광콘텐츠로 발굴 및 육성 중이다.

 ○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퍼스널 컬러 진단 후 맞춤형 프로필 사진 촬영’ ▴‘K-메이크업 레슨’ ▴‘템플스테이와 선식체험’ ▴‘청와대 역사 투어’와 ‘북한산 트레킹’ 등이 있다.

 ※ ‘2022-2023 뉴노멀 관광콘텐츠’는 비짓서울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https://korean.visitseoul.net/partners-kr/2022-2023NewNormalTourismContent)


□ 19개의 관광상품은 서울시로부터 2년간 유효한 ‘2022-2023 뉴노멀 관광콘텐츠’로 인증받았으며, 총 6차례의 컨설팅 과정을 통해 상품의 경쟁력을 강화했다.

 ○ 인바운드 관광 전문가와의 1:1 대면 컨설팅을 통해 상품의 특장점과 문제점을 진단했고, 실제 판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타깃 시장별 맞춤형 마케팅을 위한 컨설팅을 진행했다.


□ 특히 인바운드 여행사가 단순히 예약 및 정보 제공만을 하는 현지 여행사의 역할에서 벗어나 상품을 직접 개발하고 홍보할 수 있는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실습 중심의 교육과 디지털 전환을 위한 실비를 지원했다.

 ○ 여행사들의 의견 수렴결과,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는 ‘SNS 및 OTA 마케팅’, ‘AR/VR 디지털 기술 활용’ 등 주제에 대한 전문가를 섭외하여 질의응답 중심의 컨설팅을 진행했고, 에어비앤비(Airbnb) 내 호스트 등록 및 판매 관리 전략에 대해 단계별 실습을 진행했다.

 ○ 이와 함께 ▴홈페이지 개선 ▴라이브커머스 운영 ▴OTA 플랫폼 등록 등 디지털 전환에 소요되는 지출에 대해 업체당 2,000만 원을 지원했다.


□ 또한, 글로벌 OTA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와 협업하고 ‘서울뷰티트래블위크’와 연계 등을 통해 서울 뷰티ㆍ웰니스 관광상품 19선을 온ㆍ오프라인에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에 협업을 통해 총 6주간 한국 또는 서울을 검색하는 10개국의 해외 관광객들이 ‘2022-2023 뉴노멀 관광콘텐츠’을 살펴보고 상품을 예약할 수 있도록 배너 광고를 진행할 예정이다.

 ○ 또한, 오늘 30일부터 10월 5일까지 진행되는 ‘서울뷰티트래블위크’ 의 행사 프로그램들과 연계하여 19개 코스로 서울 뷰티ㆍ웰니스 팸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 서울 뷰티ㆍ웰니스 관광상품 선정사인 ㈜원코리아투어의 서일석 대표는 “기획한 관광상품의 품질 향상과 시장성 제고에 큰 도움이 되었고, 서울시 인증서를 활용하여 대외 신인도를 높이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막막한 현실에서 지원금과 함께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용기를 줘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표했다.


□ 황미정 서울관광재단 산업협력팀장은 “관광시장이 재개됨에 따라 시장 선점을 위해 새로운 관광 트렌드인 뷰티ㆍ웰니스 반영한 관광상품을 발굴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서울의 우수한 뷰티, 웰니스 상품들이 글로벌 관광객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여행사를 지원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붙 임: 관련 사진 6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