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자료실

보도자료
‘ 투어캐스터 ’가 전하는 서울관광정보 곧 시작
작성일 2019-03-27
조회 2416

‘ 투어캐스터 ’가 전하는 서울관광정보 곧 시작

 

  - 서울관광재단, 유튜브 방송을 통한 서울관광정보 제공 확대 계획 밝혀

  - 날씨캐스터가 날씨예보를 전해 주듯 ‘투어캐스터’가 관광정보 제공

  - 17만 구독자를 보유한 VisitSeoul 온라인 방송 채널 운영 및 방송제작을 위한 협력사 입찰 공고 중, 오는 21일 마감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은 관광시민을 대상으로 서울의 다채로운 관광정보를 소개하기 위해 유튜브 온라인 방송을 4월부터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 소비뿐 아니라 정보검색 중심으로 확대되는 인터넷 방송 시대의 마중물 역할을 하며, 생활관광시대를 맞이하여 시민 생활에 보다 밀접한 관광정보 제공 및 다양한 연령층과 소통하겠다는 계획이다.

 

□ 서울관광재단에서 선보일 온라인 방송은 날씨캐스터가 날씨예보를 전해 주듯 ‘투어캐스터’가 관광정보를 전한다.

○ 주 1회 방송을 시작으로 점차 확대하여 하루 한번 제공되는 투어캐스터의 정규프로그램과 이벤트성 특집 프로그램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 서울의 주요 축제 및 이벤트 소식, 25개 각 자치구의 숨겨진 장소, 날씨에 따른 추천 관광지, 계절별, 테마별 추천 콘텐츠등 생활 밀착형 관광정보를 소개한다.

 

□ 17만 구독자를 보유한 VisitSeoul 온라인 방송 채널 운영 및 방송제작을 함께할 협력사 선정 공개입찰을 진행 중에 있다.

○ 공고명: 2019 VisitSeoul 온라인 방송 채널 운영

○ 공고기간: 2019.2.28.~2019.3.21.

○ VisitSeoul 온라인 방송 채널(https://www.youtube.com/visitseoul)

 

□ 서울관광재단 스마트관광팀 황미정 팀장은 “투어캐스터가 알려주는 관광정보를 통해 시민 모두가 일상 속 생활관광을 향유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나아가 관광도시 서울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채널을 확대 제공할 것”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