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2019 IMEX America 참가하여 최적의 MICE 개최지 서울홍보 및 전략적 유치 마케팅 실시
-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9월 10일(화)~12일(목) 3일간 서울 홍보 진행
- 방탄소년단 출연한 서울홍보영상 상영을 통해 국제회의 주최자의 이목 집중
- ICCA(국제컨벤션협회) 등 국제기구와 지속적인 네트워킹 구축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은 9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개최되는 MICE 전문 전시회 2019 IMEX America내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한국관에 참가하여 MICE 최적 도시 서울 홍보활동을 펼쳤다.
○ MICE 산업은 Meeting (기업회의), Incentive Travel(포상관광), Convention(국제회의), Exhibition(전시회)를 총칭하는 산업으로 부가가치 창출효과가 높은 미래 핵심 먹거리 산업 중 하나이다.
□ ‘IMEX America 2019(The International Exhibition for Incentive Travel, Meetings and Events)’는 올해로 9회째 개최를 맞는 북미 지역 최대 규모의 MICE 전문 전시회로 150개국 13만명의 글로벌 바이어 및 전시자, 비즈니스 참관객 및 미디어가 참석하여 역동적인 비즈니스 미팅이 동시에 진행됐다.
□ 서울관광재단은 한국관에서 서울시 관광 홍보대사인 방탄소년단이 출연하는 서울 홍보 영상을 상영하고 서울 MICE 지원 제도 및 인프라 안내를 진행하여 서울에 관심이 있는 바이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 또한, 한국관광공사 운영 홍보관에서는 전통차 시음회, 전통문양 코스터 제작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매일 진행하여 국제회의 주최자들을 대상으로 한국에 대한 관심도와 호감도를 높였다.
□ 서울관광재단 이경재 MICE마케팅팀 팀장은 “미국은 국제회의 및 기업회의 유치 발굴에 엄청난 잠재력을 지닌 시장이며, 북미 최대의 전시회인 IMEX America에는 지속적인 참석을 통해 국제회의 발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붙임 1. 2019 IMEX America 전시회 행사장 주요 사진 2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