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자료실

보도자료
(20-030) 서울다누림버스와 안전하고 알찬 여행, 함께해요!
작성일 2020-05-26
조회 1057

서울다누림버스와 안전하고 알찬 여행, 함께해요!

   - 서울 거주 관광약자 여행 기회 확대 위해 휠체어 리프트 장착 서울다누림버스로 서울 근교 여행 이벤트 실시

   - 한국민속촌, 남이섬 등 경기·강원권 당일 및 1박 2일 여행 코스 중 선택 가능

   -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에 따른 여행 지침 준수로 즐겁고 안전한 여행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은 침체된 관광시장을 활성화하고 장애인, 고령자 등 서울 거주 관광약자의 여행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오는 6월 서울 근교 다누림시티투어 이벤트를 실시한다. 

  ○ 장애인, 만 65세 이상, 임산부, 영유아 등 서울에 거주하는 관광약자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관광약자 본인 포함 총 4명까지 신청할 수 있다.

 

□ 이번 이벤트 코스는 2가지로 서울 근교 경기권 당일 여행 ‘알찬 여행’ 코스와 경기·강원권을 포함하는 1박 2일 ‘테마 여행’ 코스 중 선택할 수 있다.

  ○ ‘알찬 여행’은 문화 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당일 코스로, 용인 한국민속촌과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을 관람할 수 있으며 6월 12일(금)에 운행된다.

  ○ ‘테마 여행’은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남이섬, 소양강, 아침고요수목원을 관람하는 코스로, 6월 25일(목)부터 26일(금) 1박 2일 일정이다.

  ○ 이벤트 여행 참가비는 무료이며, 1박 2일 테마 여행의 경우 숙박비도 지원된다. 출발 집결지는 모두 용산전쟁기념관 주차장으로, 이벤트에 선정된 참가자에게 별도 안내를 통해 한 번 더 공지할 예정이다. 

 

□ 한편 서울관광재단은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한 안전여행 지침을 마련, 참가자의 안전한 여행을 도울 계획이다. 

  ○ 휠체어석 8석 포함 29명 정원인 탑승 모집 인원을 코스 당 최대 16명으로 제한하여 참가자 간 안전거리를 유지하고,

  ○ 탑승 전 비대면 온도계로 체온을 측정하여 체온이 37.5도 이상이면 탑승을 제한할 방침이다.

  ○ 또한, 차량 내에 마스크, 손 소독제와 ‘여행 경로별 안전여행 가이드’를 비치하고, 참가자가 관광지를 관람하는 동안 소독을 실시하여 방역을 철저히 할 예정이다.

 

□ 참가는 서울다누림관광 SNS에 이벤트 기대평을 남긴 후 온라인 신청서(http://naver.me/xN7Mc6Mk)를 작성하면 된다. 

  ○ 이벤트 신청 기한은 6월 2일(화)까지로, 당첨자는 6월 4일(목)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다누림관광 공식 홈페이지(www.seouldanurim.net)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서울다누림관광센터(1670-0880)로 하면 된다.

 

 

   붙임 1. 서울다누림시티투어 이벤트 홍보물 1부.

         2. 서울다누림시티투어 운행 정보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