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자료실

보도자료
(20-100) 랜선 타고 나에게로 ON 서울, “2020 온택트 서울쇼핑위크”개최
작성일 2020-11-04
조회 605

랜선 타고 나에게로 ON 서울, 

“2020 온택트 서울쇼핑위크”개최

   - 서울관광재단, 11월 17~30일 온라인 중심 “2020 온택트 서울쇼핑위크” 개최

   - 온라인 오픈마켓 및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협업 등 온택트 중심 행사 추진

   - 위드(With) 코로나에 발맞춘 온라인 이벤트 및 착한 소비 캠페인 진행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 이재성)이 얼어붙은 쇼핑·관광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위드(With) 코로나 맞춤형 할인행사, ‘2020 온택트 서울쇼핑위크’를 11월 17일부터 30일까지, 14일간 개최한다. 

  ○ ‘2020 온택트 서울쇼핑위크’는 유통가의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에 발맞춰 진행되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기 위해 온라인·비대면 중심 행사로 추진될 예정이다. 

  ○ 해당 행사를 통해 누구나 쇼핑, 식음(F&B), 체험 등 다양한 분야의 상품 혹은 서비스를 지정된 할인 금액으로 즐길 수 있게 된다.

 

□ 특히 ‘2020 온택트 서울쇼핑위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많은 인원이 몰리는 오프라인 행사가 아닌,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할인행사 및 이벤트에 집중했다는 점에 주목할 만하다. 

 

□ 가장 눈여겨볼 대목은 행사 기간(11/17~11/30, 14일간) 진행되는 온라인 쇼핑 오픈마켓 특별 기획전이다. 

  ○ 서울관광재단은 11번가·G마켓·옥션과 같은 온라인 오픈마켓과의 협업을 통해 서울쇼핑위크 참여 시민을 대상으로 특별 기획전을 개최한다. 

  ○ 11월 23일에는 11번가 특별 기획전 내의 라이브커머스(실시간 방송 판매 프로그램)를 통해 일부 참여업체의 판매 방송이 송출될 예정이다. 

 

□ ‘연애하진아’, ‘헬로음이유니’와 같은 대표적인 일상 유튜브 6개 채널과 함께 제작한 참여업체 브랜드 및 제품 홍보영상도 배포된다. 

  ○ ‘2020 온택트 서울쇼핑위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특별 기획전 및 유튜브 영상 링크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각 오픈마켓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에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온라인으로 시민과 한 발짝 더 가까워진 쇼핑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 또한, 시민에게 좀 더 풍부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룰렛 이벤트와 착한 소비 캠페인도 추진할 예정이다. 

  ○ 이벤트 기간(11/11~11/30, 20일간) 동안 ‘2020 온택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1일 2회, 룰렛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커피 기프티콘·호텔 이용권 등이 상품으로 제공된다. 

  ○ 공식 SNS(페이스북·인스타그램) 내의 게시물 좋아요/공유를 통해 소외계층 아이들에게 놀 거리를 지원하는 ‘놀이터를 지켜라’ 캠페인 역시 진행될 예정이다.

 

□ 2020 온택트 서울쇼핑위크 개요 및 온라인 오픈마켓 특별 기획전 등 행사와 관련된 모든 사항은 11월 11일 정식 오픈 예정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이준 서울관광재단 관광서비스팀장은 “위드(With) 코로나 소비문화가 일상화된 가운데, 코로나 속에서 쇼핑·관광업계를 활성화할 방안을 모색한다.”며, “금번 행사가 시민들에게 더 안전하면서도 마음 편한 소비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참여업체에는 온라인상에서 소비자와 만날 기회를 제공하길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