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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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MICE기획팀) 지속가능한 서울 MICE산업 성장을 함께 이뤄 갈 서울MICE얼라이언스 신규 회원사 모집
작성일 2022-02-07
조회 948

지속가능한 서울 MICE산업 성장을 함께 이뤄 갈 

서울MICE얼라이언스 신규 회원사 모집

- 서울관광재단 2월 21일(월)까지 신규회원사 모집, 3월 초 최종 선정

- 2011년 설립, 총 310개사로 구성된 국내 최대 MICE 민관협력체

- 해외 MICE 유관협회 연계로 글로벌 네트워킹 및 MICE 유치경쟁력 강화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속가능한 마이스(MICE) 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해 함께 협력할 파트너인 서울MICE얼라이언스(Seoul MICE Alliance, 이하 SMA)를 2월 21일 월요일까지 모집한다.

  ○ SMA는 서울 MICE(Meeting, Incentive, Convention, Exhibition)산업 육성을 위해 2011년 6월 설립된 MICE 민관협력체로 2022년 2월 현재 총 6개 분과, 10개 분야 310개사가 가입되어있다.


□ 2022년도 모집분야는 컨벤션센터, 호텔, PCO(국제회의기획자), 여행사(기업회의·인센티브 전문), 운·수송, MICE서비스(미팅 데크놀로지 운영, 장비 렌탈, 전문 통번역, 디자인 제작 등), 엔터테인먼트, 쇼핑·관광, 전시 운영 및 지원 총 9개 분야다. 

  ○ 유니크베뉴 분과는 이번 모집분야에 포함되지 않으며, 추후 서울관광재단에서 별도 절차를 통해 신규 발굴할 계획이다.

  ○ 모집분야별 자세한 가입조건 및 제출서류는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SMA에 가입하면 기업의 다양한 홍보콘텐츠를 제작 지원하는 한편 서울관광재단이 운영하는 홍보 채널을 통해 배포할 수 있으며, 회원사 간 네트워킹 및 국내·외 MICE 유치마케팅 활동에 공동으로 참여하는 등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 

  ○ SMA 회원사가 제공하고 있는 시설 및 서비스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최신 MICE 트렌드인 친환경, 웰니스, 디지털 전환 등 키워드와 연계하여 맞춤형 홍보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

  ○ SMA 네트워킹 워크숍과 리더스 라운드 테이블, 연례회의 등을 통해 회원사 간 정보 공유 및 서비스 협업, 신규 비즈니스 창출 기회를 모색할 수 있고, 나아가 업계 주요 현안에 대한 논의 및 의견을 수렴하여 사업 추진방향에 반영할 수 있다. 

  ○ 2021년도 기준, SMA회원사는 서울관광재단과 함께 해외 MICE 버추얼 전시회 및 상담회 참가, ‘Virtual MICE Show’ 및 ‘서울 MICE 비즈니스 데이’ 참가 등을 통해 총 1,100여건 이상의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하였고, 온라인 SNS 공동 캠페인을 통해 인게이지먼트 29만 건 이상을 달성하는 등 감염병 확산으로 인한 글로벌 위기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MICE 유치활동을 펼쳐왔다.  


□ 특히 올해는 SMA의 내실화와 함께 SMA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는데 초점을 두고, 장기적으로 서울 MICE의 유치 및 개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 SMA에 대한 회원사의 소속감을 제고시키기 위해 서울 관광· MICE기업 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찾아가는 설명회’, ‘그룹 심리상담 워크숍’ 등 서비스 체험 및 이벤트 참여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고, SMA 제4대 운영위원회 출범에 따른 각 분과대표 중심의 상시 의견 수렴 창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 또한 글로벌 MICE유관협회(IAPCO, SITE, ICCA, UFI 등) 와 연계하여 SMA 회원가입을 독려하고, 해외 네트워킹 구축 및 총회, 교육 등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 가입을 희망하는 기업은  서울컨벤션뷰로 홈페이지(kr.miceseoul.com)에서 가입조건 및 절차 등을 확인하여 이달 21일(월)까지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 붙임 1. SMA 사진자료 2부.  

        2. 2022년 SMA 신규회원사 모집공고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