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자료실

보도자료
(스마트관광팀) “자꾸 뱁고싶네요. 또 뱁시다!” 서울 한복판에 뜬 4M 초대형 뱁새 뱁이(Bae-B)
작성일 2022-08-22
조회 859

“자꾸 뱁고싶네요. 또 뱁시다!” 

서울 한복판에 뜬 4M 초대형 뱁새 뱁이(Bae-B)

- 비짓서울, 청계천 삼일교 앞 관광안내센터에 캐릭터 뱁이 조형물 설치

- 서울 관광 재개 시점에 맞춰, 관광 업계와 시민들에게 응원과 환영 메시지 전달

- 일정과 목적지를 자유롭게 정할 수 있는 항공권 증정 이벤트도 진행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서울 관광 회복 기원하며 8월 19일부터 9월 16일까지 비짓서울 캐릭터인 뱁이 조형물을 삼일교 앞 서울관광안내센터에 설치한다.

○ 뱁이(Bae-B)는 서울관광재단의 스마트한 디지털 가이드로 서울 관광브랜드인 비짓서울의 캐릭터다. 캐릭터의 모티브가 된 뱁새는 우리나라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텃새로 크기가 14cm 정도인 귀엽고 앙증맞은 새이나, 서울 여행 환영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4m에 달하는 대형 조형물로 재탄생해 눈길을 끌고 있다.


□ 8월 22일에는 뱁이 조형물 설치를 맞아 비짓서울 TV 구독 현장 이벤트가 진행됐다.

○ 시민들에게 무더위를 피할 수 있는 뱁이 부채를 증정했고 럭키드로우를 통해 한정판 커피 쿠폰도 증정했다.

○ 특히 당일 점심시간에는 주면 직장인과 시민들이 몰려 서울 N타워를 배경으로 뱁이와 인증샷을 남기는 등 성황을 이뤘다.


□ 또한, 9월 16일까지 비짓서울 SNS에서는 (@visitseoul_official) 1등에게 국제 항공권을 증정하는 #뱁이를찾아라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 먼저 비짓서울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삼일교 관광안내센터 위에 설치된 뱁이를 찍어, 해시태그 #뱁이를찾아라 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리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 추첨을 통해 1등인 2명에게는 목적지도, 일정도 내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는 에어서울 국제 항공권을 증정한다. 2등인 18명에게는 캐리어 보조 가방 및 여행 파우치를, 3등인 45인에게는 에어서울 굿즈와 함께 마패 교통카드를 증정한다.


□ 권혁빈 서울관광재단 스마트관광팀장은 “무더위와 코로나로 지친 시민과 국내외 방문객이 서울 방문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체험하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서울 도심 한복판에 대형 조형물을 설치했다.”라며, “ 현장 이벤트 1시간 만에 경품이 소진될 만큼 국내외 관광객과 시민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다. 앞으로도 서울 관광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뱁이 조형물 사진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