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자료실

보도자료
(관광서비스팀) 「댕댕이 서울에서 안전하게 여행하시개!」 서울관광재단-광진구-건국대학교 업무 협약 체결
작성일 2022-08-23
조회 597

「댕댕이 서울에서 안전하게 여행하시개!」

서울관광재단-광진구-건국대학교 업무 협약 체결

- 서울관광재단, 광진구, 건국대학교와 8월 22일부터 반려견 친화도시(펫 카운티)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국내 반려동물 인구 천만 시대에 맞춘 반려동물 동반관광 활성화를 위한 서울만의 신규 관광콘텐츠 개발 추진

- 광진구를 시작으로 25개 자치구별 관광 테마 개발 및 발굴을 통한 관광명소화 추진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반려견 친화도시(펫 카운티) 조성을 위해 광진구청, 건국대학교 간 업무 협약을 8월 22일에 체결했다.

○ 이번 협약식은 국내 반려동물 인구 천만 시대에 따른 반려동물 동반 여행 활성화 및 펫 카운티(PET-County) 조성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반려견 동반 관광상품 개발을 위해 노력해온 서울관광재단의 자치구와의 첫 프로젝트이다.


□ 재단은 협약을 통해 광진구청과 함께 광진구의 반려견 관련 관광자원을 국·내외로 적극 홍보한다. 또한, 반려동물 동반 여행에 필수적인 안전과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국내 최초 반려동물 암센터를 설립한 건국대학교과 협력한다.

○ 협약에 따르면 광진구와 건국대학교는 반려동물 친화 도시 조성을 위해 반려동물 페스티벌 개최, 외국인 관광객 대상 반려동물 건강검진 의료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반려동물 관련 정책 연구 및 프로그램 운영을 진행한다.


□ 서울관광재단은 디스커버 서울패스(24시간, 48시간, 72시간 이용 가능한 서울 최초 관광지 프리패스) 등을 활용하여 민관협치 반려견 테마 관광상품도 개발한다.

○ 그 외에도 러닝트랙 등을 포함한 반려견 놀이터를 신규 설치하는 등 반려동물 산업 육성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그리고 반려견 테마 관광 상품 및 관광코스 개발 후, 뉴미디어 인플루언서와 협업하는 등 관광명소화를 위한 홍보를 적극 추진해갈 예정이다.


□ 한편, 서울관광재단은 세계적 트렌드로 각광받는 반려동물 동반여행 활성화 기반을 조성하고자 지난 해부터 ‘댕댕이 서울산책코스 7선’을 발표하는 등 ‘펫트립’, ‘펫팸족’ 대상 신규 관광산업을 육성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왔다.


□ 서울관광재단 길기연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서울의 1천 5백만 반려가족을 위한 반려동물 친화도시(펫 카운티) 조성이 시작돼 뜻 깊다”라며, “서울관광재단은 앞으로도 반려동물 동반관광 활성화를 지속 추진하고 자치구별 역사·자연·쇼핑 등의 특색을 살린 테마관광 카운티를 육성하는 등 매력특별시 서울관광 콘텐츠를 개발해가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붙임. 업무협약식 사진 2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