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 걸으면서 등산관광 즐기세요!
서울시민관광 아카데미 ‘노르딕워킹’ 강좌 호평
- 서울관광재단 지난 16일, 23일 서울시민관광 아카데미 여가관광강좌 진행
- 서울 도심등산관광센터에서 ‘자연과 나를 살리는 여행’ 선보여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관광업 종사자와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지난 16일과 23일 강북구 소재 서울 도심등산관광센터에서 서울시민관광 아카데미 ‘노르딕워킹’ 강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 ‘노르딕워킹’은 일반적인 걷기에 특수 설계된 워킹 폴을 추가한 신체 활동의 한 형태를 뜻하며, 우리의 올바른 보행법과 적절한 자세를 유지하고 개선하는 활동이다.
□ 양일간 진행된 이번 강좌는 등산관광 활성화를 위하여 최근 개관한 서울 도심등산관광센터에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진행되었다.
○ 강좌는 노르딕워킹의 개념 설명, 걷는 자세 교정, 간단한 폴 사용 교육 후, 우이령길 4km를 걷는 코스로 진행되었다.
○ 강의를 진행한 국제노르딕워킹협회의 내셔널 트레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주연서 사무국장은 “노르딕워킹을 일상생활은 물론, 등산에도 활용할 수 있는 걷기 운동으로 소개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서 좋았다.”라고 밝혔다.
□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관광업 종사자 김00는 “요즘 등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데, 서울시민관광 아카데미에서 ‘노르딕워킹’을 주제로 강의한다는 소식에 참여하게 되었다”며, “평소에 다니던 우이령길을 ‘노르딕워킹’ 기술을 활용해 걸어보니 색다른 경험이었다.”라고 밝혔다.
□ 서울시민관광 아카데미는 단풍이 물드는 9월, 두 번에 걸쳐 남녀노소에게 주목받는 등산을 관광자원으로 활성화하기 위해 ‘노르딕워킹’을 선보였다.
○ 아카데미에서는 지난 6월부터 관광종사자와 서울시민을 위해 관광트렌드 특강, 디지털 역량 교육, 여가관광강좌를 운영하고 있으며, 10~11월에도 새로운 강의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 서울시민관광 아카데미 교육내용과 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민관광 아카데미 홈페이지(https://www.sto-academ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10월에는 여가관광강좌 ‘여행을 그림으로 배우다’와 관광트렌드 특강 ‘스마트시티로 스마트 관광을 말하다’가 진행될 예정이다.
□ 이경재 서울관광재단 시민관광팀장은 “서울시민관광 아카데미는 관광종사자 및 시민들에게 엔데믹 시대를 맞이하는 관광 인사이트 및 일상에서의 체험관광 방법을 전달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앞으로도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서울시민관광 아카데미 9월 여가관광강좌 활동사진 3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