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서울시-광주시와 함께
관광·MICE분야 상생을 위한 광주 팸투어 개최
- 서울관광재단-서울시-광주시, 10월 1일부터 2일 양일간 서울MICE얼라이언스 및 미디어 대상 광주 팸투어 진행
- 8월 13일 체결된 서울시-광주시 타시도 연계 MICE 공동마케팅 MOU의 연장선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과 서울특별시-광주광역시가 공동 주최한 SMA 회원사 및 미디어 대상 광주 팸투어 행사가 10월 1일부터 2일, 1박 2일 일정으로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 MICE: Meeting(기업회의), Incentive Travel(포상관광), Convention(국제회의), Exhibition(전시회)를 총칭하는 산업
※ SMA(서울 MICE 얼라이언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서울의 MICE 산업 육성 및 공동마케팅을 목표로 운영하는 민·관 협력체
□ 이번 행사는 8월 13일 체결된 MICE 공동마케팅(서울시, 광주시, 서울관광재단, 광주관광컨벤션뷰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광주 유니크베뉴 및 팀빌딩 콘텐츠 답사를 통한 국제회의 및 인센티브 단체 유치 추진과 더불어, 더 나아가 MICE 산업의 지역 상생을 목표로 하고 있다.
○ MICE 공동마케팅 업무협약은 MICE 유치확대를 위한 국내·외 MICE 공동마케팅, MICE 행사 외국인 참가자의 양 도시 투어 프로그램 지원금 지원, 그 외 마케팅이 필요한 사업에 대한 협력을 주요 과제로 한다.
※ 광주 유니크베뉴: 광주에 위치하는 MICE 행사가 가능한 독특한 공간
□ 광주광역시 팸투어 행사는 서울 소재 여행사, PCO, 엔터테인먼트 업계종사자가 참여하여 광주의 관광자원과 MICE 인프라를 체험하는 등 서울-광주 간 MICE 산업 상생의 장이 마련됐다.
○ 첫째 날에는 세계 최고의 규모를 자랑하는 복합문화공간인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방문 및 광주국악상설공연을 관람하며, 전통문화관에서 한복 및 장구 배우기 체험을 진행했다.
○ 둘째 날에는 광주디자인비엔날레를 비롯하여 유니크베뉴 무각사를 방문하고 여러 호텔을 답사하여 광주광역시의 뛰어난 관광, MICE 인프라의 가치를 제고한다.
□ 참석자 장영우(모션투어&DMC)는 “MICE 산업 현장을 방문하고, 관광객들이 이용하는 프로그램까지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었던 특별한 경험”이라며 “이번 행사 참여를 계기로 광주 관광, MICE 인프라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으며, 실제 인센티브 행사 유치 및 진행 시 적용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서울관광재단 MICE 마케팅팀 이경재 팀장은 “이번 광주 팸투어를 통해 광주의 MICE·관광 인프라를 서울과 광주 지역 업계종사자에게 알리고, 실제로 서울-광주 연계 국제회의, 기업 회의 행사 유치를 장려할 것.”이라고 밝혔다.
붙임1. ‘광주광역시 팸투어’ 행사 사진 2부. 끝.